-칠벤타 2018... Your Green World’

압축기 전문기업인 비처(BITZER)는 칠벤타 2018(Chillventa 2018)에 ‘Your Green World’라는 주제로 메인부스와 HEXPV 전시부스를 별도 마련, 왕복동 압축기를 비롯해 스크류 및 스크롤 압축기, 응축장치 및 중저온용 CO2부스터 시스템, 수냉식 콘덴서, 건조 팽창증발기, 액체 리시버, 열교환기, 압력용기 등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였다.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및 냉동공조 전시회인 2018 독일 국제냉난방·냉동공조박람회(이하 CHILLVENTA 2018)는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독일 뉘른베르크 전시센터에서 개최됐다.

올해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1,09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35,490명이 방문했다.

비처(BITZER)가 칠벤타 2018(Chillventa 2018)에서 새로 선보인 보조냉각 장치인 EX�PANDER UNIT, ECOLITE 콘덴싱 유니트, 열교환기 및 압력 용기(HEXPV), 친환경 산업용 냉각 솔루션(ACP)를 소개한다.

보조냉각 장치 ‘EXPANDER UNIT' 최초 공개

 

비처는 2018년 칠벤타에서 보조 냉각장치인 ‘EXPANDER UNIT’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 EXPANDER UNIT은 주로 슈퍼마켓과 물류전문가들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초임계 CO2냉동시스템의 에너지효율과 냉각용량을 20% 이상 개선시켜준다.

‘EXPANDER UNIT’은 단 하나의 구성 요소만을 통합함으로써, 운영자는 시스템의 효율성과 용량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이는 새로운 시스템과 개조된 시스템 모두에 해당된다. 설치가 매우 간단해 복잡한 프로세스일 수 있는 냉장시스템을 재설계할 필요가 없다.

BITZER EXPANDER 유닛을 사용하면 더운 기후에서 CO2를 냉매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EXPANDER UNIT은 ECOLINE+, 왕복압축기와 같은 고품질 압축기와 결합되어 뛰어난 환경 효율성 및 초임계 CO2 시스템을 위한 최적화된 에너지효율을 위한 프리미엄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외부 보조 쿨러와 비슷하게 작동하며, 다양한 CO2 시스템에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통합될 수 있다.

ECOLITE 콘덴싱 유니트

 

비처 에코라이트(BITZER ECOLITE) 시리즈는 공랭식 콘덴싱 유니트로 총 7개의 모델이 라인업되어 있으며 저온 및 중온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콜드 스토어, 디스플레이 카운터 및 소규모 상점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ECOLITE 시리즈 총 7개 모델 중 3개의 LHL3E는 1개의 팬, 4개의 LHL5E는 2개의 팬이 장착돼 있다. 저온 적용에서는 1.5~5kW까지, 중온 적용시 3.5 ~16kW까지 냉동능력 범위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기계식 VARISTEP 용량 조절 장치 적용으로 모든 ECOLITE 응축장치는 50~100% 범위의 용량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LHL5E 모델은 옵션 품목을 추가해 10~100%까지 용량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컴팩트하고 저소음 작동을 위한 특수설계가 적용됐으며 옥외 설치를 고려해 견고하고 부식에 강한 하우징이 채용됐다. 높은 신뢰성과 효율성을 가진 BITZER ECOLINE 왕복동 압축기뿐만 아니라 시스템 최적화를 위해 높은 열전도율을 가진 고효율 콘덴서를 적용, 냉매 주입량도 줄일 수 있다.

ECOLITE 콘덴싱 유니트는 사용하기 쉽고 BITZER에서 독자 개발한 제어 소프트웨어가 채용되어 있다. 전체 시리즈는 Ecodesign 규격을 준수하며 일반적인 냉매를 비롯해 HFO 혼합냉매와 같이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은 냉매 사용도 가능하다.

열교환기 및 압력 용기(HEXPV)

 

BITZER는 수년간 HEXPV 제품군을 체계적으로 확장해 왔다.

담수 및 해수용 수냉식 응축기는 최대 1MW의 용량을 가지며 검증된 K 콘덴서과 동일한 특성을 지닌다.

이 제품의 장점은 컴팩트한 설계, 저오염 열교환기 배관 및 높은 내식성이다.

칠벤타 2018 비처의 HEXPV 부스에는 대용량 CRF 압축기와 강력한 SQD 튜브 번들 증발기를 전시했다. 냉동공조용 2차 증발기는 현재 건식 팽창 열교환기에 대해 최고 효율을 달성했다.

비처 관계자는 “BITZER는 25년 이상 친환경 CO2 솔루션을 개발하고 제조해 왔기 때문에 일부 HEXPV 유닛에 지구온난화지수(GWP 1)가 낮은 냉매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비처의 HEXPV 제품은 모두 HFO를 지원한다.

이번 전시회 비처의 HEXPV 부스에는 120bar의 설계 압력과 열 및 압력 관련 피로에 대한 높은 보호 기능을 갖춘 초임계 이산화탄소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WGC 튜브 번들 가스 냉각기도 전시됐다.

최근 Alfa Laval SpA 제품 세그먼트를 인수한 BITZER은 쉘-관 열교환기의 최대 독립 제조업체가 되었다.

ACP·친환경 산업용 냉각 솔루션

 

비처는 40년 이상 암모니아 용도에 맞는 부품을 개발, 제조해 왔다.

암모니아는 환경 친화적인 냉매로 오존층파괴지수(ODP)와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모두 0으로 환경에 해를 거의 끼치지 않는 산업용 냉매다.

BITZER는 이제 암모니아 압축기 팩(ACP)을 통해 제품의 생산능력 범위를 확대하고 보다 많은 냉각 용량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ACP에는 최대 3개의 스크류 압축기, 모터 및 오일분리기, 오일 회로, 제어장치 및 주파수 인버터가 옵션 품목으로 포함되어 있다.

BITZER의 암모니아 압축기 팩은 산업 냉각의 고효율 및 신뢰성 표준을 능가하고 최대 3MW(-10 / 35℃)의 냉각 용량을 달성한다.

ACP는 표준으로 내부 고압조절기를 가지고 있으며 이코노마이저(economiser)와 같은 다른 많은 옵션 구성 요소를 장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