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천국제기계전’에 출품

 

  

공기조화기 및 항온항습기 전문업체 주식회사 에스앤에이치이엔지(대표 한정흠)는 ‘2017 인천국제기계전’에 루프탑 유닛(ROOF TOP UNIT)을 비롯해 냉매조절 및 제상기능 있는 공기조화기, 송풍기, 기화식 제습시스템, 제습로터 등을 선보였다.


특히 루프탑 유닛(ROOF TOP UNIT)은 일반적인 공조기기의 구성 요소를 모두 포함한 패키지화된 공기조화 유닛으로 하나의 장비로 냉난방이 가능한 점은 참관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루프탑 유닛은 실외기와 공조기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별도의 공조실이 아닌 옥상에 설치되므로 내부 공간을 다른 용도로 전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무엇보다 유닛 자체에 냉난방 열원을 별도로 구비해 외부 열원 공급이 필요 없으며 열원을 공급하는 냉매 배관 등의 구성품이 장비 내부에 콤팩트하게 구성되어 열효율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초기 투자비 절감 효과도 크다. 단독 일체형으로 덕트 외에는 다른 부속설비가 필요하지 않아 기존 설비에 비해 이니셜 코스트 절감된다.


회사 관계자는 “루프탑 유닛은 옥상 등의 실외공간이 많은 공장지대나 실내공간 사용 효율을 높이고자하는 근린생활시설, 별도의 독립 운전이 필요한 병원이나 연구시설 등에 최적 공조설비”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