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습도 조건 유지로 냉난방 에너지비용 절감

 

 

 

주식회사 두텍(대표이사 최득남)은 최근 이물질 및 각종 오염물질 유입을 차단해 공기흐름을 유지해주는 에너지절감형 도어 인터락 컨트롤러 DLC시리즈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DLC시리즈는 양쪽 문이 동시에 열려 교차 오염되는 것을 방지할 목적으로 개발되어 실간 차압을 유지하며, 에너지 및 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DLC시리즈(DLC-800, DLC-802)는 이물질 및 각종 오염물질 유입을 차단해주고 공기 흐름을 유지하여 온습도 조건을 항시 유지한다. 이 가능하며, 공조기, 항온항습기 필터 및 HEPA 필터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다.

 

평상시에 각 LOCK 장치에 전원을 차단하여 문 열림 상태를 유지하고 한쪽 문이 열리면 연동된 다른 문의 LOCK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여 잠김 상태가 된다. DLC-B800은 상황에 따라 2~8 Door를 제어하며, DLC-B802는 컨트롤러 DIP스위치를 통해 동작하고자 하는 그룹별 2~3 Door 수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연속으로 통전이 가능하고, 고휘도 LED를 사용하여 밝기가 선명해 원거리에도 상태 표시가 뚜렷하다. 실별 온/습도 조건 유지로 냉난방 에너지 최적화, 지시창의 돌출이 없어 분진이 쌓이지 않는다.

 

두텍의 관계자는 “도어 인터락은 실내 공간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는 식품, 산업 공장 등에서 매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빠른 납기가 가능할 뿐 아니라 퀄리티가 뛰어나면서도 가격대 또한 경제적”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