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미세먼지 기능 탑재 공기청정 에어컨 판매량 급증
대유위니아, 미세먼지 기능 탑재 공기청정 에어컨 판매량 급증
  • 조무현
  • 승인 2019.04.2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

 

대우위니아 둘레바람 에어컨

대유위니아는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한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의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위니아 에어컨은 전년 동기 대비 60% 판매가 증가했다. 스탠드형 싱글 모델 판매량은 같은 기간 67% 증가했고, 멀티형은 80% 판매가 늘었다.

 

올해 스탠드형 에어컨 판매분 중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한 모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으며, 미세먼지가 유독 심했던 2월에는 해당 모델의 판매가 전월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3월 들어 재앙 수준의 미세먼지가 지속되면서 공기청정기 외에도 공기정화가 가능한 가전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높아졌다”며 “위니아 에어컨은 공기청정기 수준의 월등한 공기정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공기청정 기능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생활먼지를 걸러주는 극세사 필터, 냄새를 제거해주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전자제어헤파필터(IFD)와 이오나이저 4단계 청정시스템으로 한국공기청정협회의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

 

대우위니아측은 자사 실험 결과 IFD가 머리카락 굵기의 200분의 1 크기 먼지를 99.9% 제거했다고 밝혔다. 또 물로 세척 가능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

 

작년에 선보인 ‘둘레바람’ 기술도 강화했다. 둘레바람은 통풍구를 통해 인위적으로 찬 바람을 내는 방식이 아니라 전면의 원판 모양 토출구 측면에서 간접풍 방식으로 냉기를 보내는 기술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자연건조 기능을 강화해 건강한 냉기를 유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