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텍엔지니어링, 지엔원에너지로 사명 변경
코텍엔지니어링, 지엔원에너지로 사명 변경
  • 성백진 기자
  • 승인 2019.04.2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전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

 

지엔원에너지 로고
지엔원에너지 로고

지열 냉난방 시스템 전문기업 코텍엔지니어링(대표 장재우∙민경천)이 지엔원에너지로 회사 명칭을 변경했다.

 

2002년 1월 초 가스 히트펌프 설치 전문 기업으로 출발한 코텍엔지니어링은 2004년 신재생 개발·이용 보급 촉진법이 제정됨과 동시에 지열 냉난방 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전환 후 현재까지 국내 지열 업계 1위를 지켜온 기업이다.

 

2017년 (주)지엔씨에너지와 손을 잡은 후 종합 친환경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지업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지엔원에너지의 영문 사명은 G-ENONE으로 'Green and Global, Energy, No. One'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열은 물론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신재생에너지사업 전체에서 선두 기업으로 도약 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지엔원에너지는 지열 위주에서 수열에너지와 연료전지 등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축적된 노하우와 높은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사명 교체는 지열시스템 위주의 사업 영역을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전체 영역으로 확대함과 동시에 IPO 성공을 위한 포석"이라며 "앞으로 국내 제일의 친환경 에너지 기업을 향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 출발하는 지엔원에너지가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산에 앞장서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 먼지 저감에 기여하고 글로벌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