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공조 시공 기술인의 권익 향상 및 업역 발전에 최선 다할 것...

 

어려운 경제여건과 서민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도 열심히 구슬땀을 흘렸던 냉동공조 시공 기술인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댁내 두루 평안을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2018년은 협회가 발족되어 수많은 냉동공조 시공 기술인의 염원이었던 국토교통부 인가 사단법인이 설립 되었고, 교육 및 만남의 행사를 통해 함께 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더욱 더 뜻 깊은 한해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국내 소규모 냉동냉장·냉동공조 관련 시공 및 유지관리 업체들은 업역 구분이 불명확하고 제도권 내에 업무 주체에 대한 법적 근거가 미흡해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길이 요원했었습니다.

협회 출범을 계기로 업계의 현실을 직시하고 냉동공조·냉동냉장 업역에서 설비시공 및 유지관리분야를 제대로 알리고 업역의 균형 있는 발전과 회원 상호간의 효율적 업무협력을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해나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2019년 협회는 최우선 과제로 무자격자에 의한 농산물 중소형 저온저장고의 부실시공과 하자발생 책임회피, 안전관리 미흡, 고장 시설 방치로 인한 국민 혈세 낭비 등 시장에 만연돼 있는 문제점을 해소하는데 역점을 둘 것입니다. 그 일환으로 실태 조사와 저온저장고시공관리사 양성 및 인정자격제도 추진, 시공 표준화 정책 건의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어 저온냉장 쇼케이스, 대형 상업용냉장고, 설비형에어컨(멀티에어컨, 패키지 에어컨 등), 히트펌프보일러 수배관 시공 및 관리 등과 관련해서도 무자격자에 의한 부실시공 사전 방지를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면서 관련 전문 기술 교육 등 다양한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

이어 산・학・연・관 단체와 지속적인 융합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과 협회 발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제조업체, 도소매업체 등과 시공 표준화 작업을 위한 유기적인 상생 협력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많이 낙후되어 있는 냉동공조 시공 기술인의 권익 향상 및 화합에 도움이 되는 사항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원활한 협회 발전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많은 변화가 있는 2019년에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2019년 기해년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사업 번창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