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X-8STC, CO2 멀티제어기, 히터/측창 제어기

주식회사 코노텍(대표 박성백)는 오는 3월 12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HVAC&R 냉난방공조전문전시회 ‘제15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HARFKO 2019)’에 참가해 농가 전용 비닐하우스 컨트롤러 및 온도, 습도 제어시스템 (FOX-8STC, CO2 멀티제어기, 히터/측창 제어기 등)을 선보인다.

코노텍이 선보이는 시스템은 온도·습도 조절에 문제가 생기면 곧바로 관리자에게 SMS(문자메시지)를 전송하는 '문자 경보기', 무선 장치를 접목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온도·습도 제어가 가능한 '무선장치 접목 조절기' 등 첨단 ICT(정보통신기술)와 결합했다.

식물 재배를 위해 이산화탄소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실내공기청정 시스템'과 각각 분산돼 있는 프로그램을 한곳에 모은 '원스톱 복합 장치' 등도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코노텍은 원격 카메라, 와이파이 등 ICT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온도나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웰빙시대에 맞는 이산화탄소 제어기 등의 가정용 제품을 단가를 낮춰 개발하는 데 연구력을 모으고 있다.

한편 코노텍은 1990년 설립된 후 20여 년 동안 디지털 온도 컨트롤러, 디지털 온도 인디게이터, 디지털 습도 콘트롤러, 디지털 타이머, CO2 조절기, 각종 냉난방공조 시스템 등의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