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펌프 보급 등 국가 에너지 절감에 기여
-11월 27일 제40회 한국에너지대상 시상식 열려

한국그런포스펌프 신현욱 대표이사가 ‘제40회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그런포스펌프 신현욱 대표이사가 ‘제40회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그런포스펌프 신현욱 대표이사가 ‘제40회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그런포스펌프는 11월 27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제40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에서 신현욱 대표이사가 ‘고효율 펌프 확대 보급으로 국가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아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절약 및 효율 향상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선도하고 에너지신산업, 수출확대, 신규 일자리창출 등 국가경제와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현욱 한국그런포스펌프 대표이사는 지난 17년 동안 국내 산업에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한국 펌프 시장에 고효율 펌프와 솔루션을 확대 보급해 국가적 에너지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그런포스는 ‘인류를 위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전 세계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업의 사명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 및 고효율 펌프 사용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5년간 총 488,332개의 고효율 펌프를 국내에 확대 보급해 기존 펌프 대비 평균 30%인 총 9,625,024 MWh, 연평균 1,925,005 MWh의 에너지를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신 대표이사는 2017년 그런포스 그룹의 국내 3개 자회사인 ㈜청석, 금정공업㈜, 한국그런포스펌프㈜의 통합과정에서 외국인 직접 투자 총 62.5억원을 유치하는 한편 100여명의 추가 고용을 창출하기도 했다.

신현욱 대표이사는 “향후 기후변화 대응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지속적인 R&D 투자는 물론 부품 국산화를 통해 국내 경제 성장 및 해외 수출 확대에 더욱 이바지할 것”이라며 “국내 제로에너지빌딩,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등의 산업 트렌드를 적극 주도해 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그런포스펌프㈜는 덴마크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펌프 및 펌프 시스템 제조 기업인 그런포스 그룹의 한국현지법인으로 1990년 설립됐다. 주로 상업용 빌딩, 다양한 산업분야의 공장 및 수처리 사업장에 고효율 펌프 및 펌프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광주광역시에 생산 공장과 충청북도 음성에 물류서비스센터를 보유하고, 서울, 영남, 호남의 3곳에 영업 사무소 및 약 80여 개의 대리점을 통한 전국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