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설계·혁신적 기술 활용한 팬 상용화로 관련 사업 발전 및 수입 대체에 기여

 

제8회 기계설비의날 기념식에서 국토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계철 팬직 회장
제8회 기계설비의날 기념식에서 국토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계철 팬직 회장

㈜팬직 김계철 회장이 지난 11월 8일 열린 ‘제8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에서 국가건설 및 기계설비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계철 회장은 24년간 냉난방 환기 공조제품의 기술개발 및 수입대체, 품질향상, 경쟁력 제고를 통해 국가산업발전 및 국민생활 향상에 공헌하는 한편 20여 개국에 수출을 확대하는 등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환기 및 송풍기 전문기업 팬직은 1998년 LG산전의 환기·송풍기 사업부를 인수한 후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FANZIC’이라는 자체 브랜드를 앞세워 전문 환기업체로 발돋움했다.

또한 설계, 구매, 생산, 영업, A/S에 이르는 모든 공정에 대해 ISO9001에 의한 철저히 관리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앞선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으며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제8회 기계설비의날 기면식에서 국토부장관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 첫 번째 팬직 김계철 회장)

김계철 대표는 환기·공조제품 생산기업 운영하며 창의적인 설계와 혁신적인 기술개발로 특허 24건, 실용신안 3건 등을 등록하고 이 기술을 활용한 대형덕트팬, 행거팬, 무덕트 유인팬, 하이브리드 루프팬, 벨트형 주차장팬, 축사팬, 방재팬 등을 상용화해 관련 산업의 기술발전에 기여했다.

특히 현장에서 요구하는 송풍기 개발뿐 아니라 열악한 환경에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전문 연구인력 확보 및 다양한 시험설비를 통해 송풍기 임펠러의 설계 기술력 증강, 관련 제조기술 확보 및 품질향상 등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중국, 일본, 러시아, 미얀마 등 20여 개국에 직접 수출하고 현지 지사를 확대하는 등 우리나라의 국제위상 재고 및 경제발전에도 일조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