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형 공기순환기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이신우 서번 팀장
스탠드형 공기순환기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이신우 서번 팀장

주식회사 서번(구 서번산업엔지니어링)은 ‘20 23년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 스탠드형 공기순환기, Mirine 천정형 냉난방 공조기, 고효율 공조기, 제습로터 적용 공기조화기, 전열 열교환기 등을 출품하고 주력 솔루션인 클린룸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 첫선을 보인 스탠드형 공기순환기는 오염된 실내공기(C0, C02, 부유분진, 미생물 등)를 빠르게 배출시키고, 실외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순환 제품인 동시에 급기와 배기의 열 교환을 통해 배출되는 열을 재활용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서번 이신우 팀장은 “스탠드형 공기순환기는 꽤적한 실내환경 유지, 냉난방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특수 펄프지와 알루미늄 열교환기를 적용해 내구성 및 내부식성이 기존 제품보다 향상됐다.”라며 “특히 심플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나 다양하고 조화롭게 연출이 가능해 주거공간, 학교, 사무실뿐만 아니라 음식점, 수영장, 병원, 실험실 등 다양한 시설에 설치 및 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스탠드형 공기순환기는 풍량 400㎥/h, 800㎥/h, 1,0000㎥/h 3가지 모델이 라인업돼 있다.

 

다양한 공조 솔루션을 전시한 서번 전시부스
다양한 공조 솔루션을 전시한 서번 전시부스

서번 클린룸 시스템은 IT/BT/산업 플랜트 등 모든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필수설비로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경험을 통해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신우 팀장은 “고객 요구에 맞는 최적의 클린룸 시스템 제공을 위해 자체적인 설계 능력은 물론 클린룸에서 가장 중요한 공조기를 직접 제작, 납품하는 등 한 단계 높은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서번은 클린룸 기술을 선도하며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품질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1993년 설립된 서번은 친환경 공조 솔루션 전문업체로 성장했다. 올해 회사 이미지 개선과 사업 다각화를 위해 회사명을 서번산업엔지니어링에서 서번으로 바꿨다.

주력 제품은 고효율 냉난방 공기조화기, Mirine 천정형 공조기, 배기열 회수 열교환기, 공기순환기, 지하철 및 도로 터널용 송풍기 및 자동제어와 클린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각 현장요건에 최적화된 공기조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