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건축물의 최적 공조시스템 솔루션 보급 및 해외진출 기반 조성 마련에 기여

 

LG전자 박완규 상무보담당은 지난 10월 18일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2년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박완규 상무보담당은 냉난방 공조산업분야에서 20여 년간 근무하면서 멀티전기히트펌프, 냉동기, GHP 등 다양한 건축물의 최적 공조시스템 솔루션을 보급하고, 전문인력 양성과 엔지니어링 인프라 구축으로 해외진출 기반 조성 마련 및 국가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상무보담당은 국내 시장의 다양한 건축물에 고효율 냉동기 및 시스템 에어컨의 보급으로 국내 공조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에너지절감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시장품질 조기확보로 고객신뢰도 향상하고 국민 삶의 가치향상 제고에 일조했다.

또한 국산 가스냉방기기(GHP) 보급 확대를 통해 하절기 전력피크 감소로 국가 전력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저녹스 GHP 개발을 통한 환경 개선과 기계환기 시스템 및 공기청정시스템 등 다양한 IAQ(Indoor Air Quality) 솔루션을 통한 실내공기질 개선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했다.

더불어 중국 내 시스템 에어컨 최대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홈넷 연동제어를 통한 기능화 주거 실시를 구현해 해외사업의 기초를 확립하고 한·중 냉동공조협회 교류의 가교 역할을 통해상호 비즈니스 협력체계 구축은 물론 인도 및 중동 원전시장에 냉동기 수출을 통해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설계·시공·감리표준을 제작해 원전시장 확대 및 인프라 구축에 기여했다.

이외에도 CFD(전산유체해석), 에너지모델링 (eQUEST), Revit (3D설 계) 등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Tool 활용으로 냉난방공조 설계 품질을 확보는 물론 설계에 필요한 공기 단축, 시스템 설치 후 품질관리를 통해 국민 생활환경 개선에 일조했다.

박완규 상무보담당은 효율관리기자재 운용 규정제도 개선 및 에너지효율시장 시범사업 품목 신규 적용 등 국가 에너지 절감 및 경쟁력 강화에도 참여해 왔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