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기계설비공사 및 고효율 냉동공조기기 공급으로 최첨단 산업분야 발전에 기여

 

(주)씨케이솔루션 이준재 회장이 지난 10월 18일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2년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준재 회장은 2004년 2월 설립된 씨케이솔루션에 2013년부터 재직하며 DRY ROOM과 CLEAN ROOM 등에 관한 우수한 기계설비공사 및 관련 고효율 냉동공조기기 생산 공급으로 최첨단 산업 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관계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1968년 영남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과 졸업 후 50여 년간 국방부 조달본부 설비과를 시작으로 센추리 공조사업본부장, 신성엔지니어링 대표 등을 역임하며 쌓아온 관련 분야 노하우를 퇴임 후 씨케이솔루션의 회장으로서 선진 경영혁신 활동과 고객관리와 매출 증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세계 최고의 엔지니어링 전문회사로 성장시키는데 일조했다.

이준재 회장은 씨케이솔루션에 재직하며 2014년 신설한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추진, 현재 국내 특허 7건, 해외 특허 1건, CE인증 5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기술 개발과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 기업 내부 서비스 및 경영시스템 등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점검과 더불어 ‘공조기기, 크린룸, 항온항습기, 제습기, 드라이룸의 설계, 개발, 제조, 설치 및 시공’에 대한 ISO9001, ISO14001, ISO45001 국제 표준인증을 통한 대외적인 신뢰도 향상에 기여했다.

더불어 안전사고 ZERO화를 목표로 안전, 보건, 환경의 질적 수준 향상 및 안전보건환경 문화 정착을 위한 안전보건환경 경영목표를 수립하고 SHE 경영 지침서를 제정해 안전한 현장환경 조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외에도 통합정보시스템 ERP를 구축해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제공, 의사결정 속도의 향상, 보고시간 데이터 불일치 해소, 운영관리 비용 절감 등 생산성 향상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서비스의 품질 향상에 노력했다.

이준재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씨케이솔루션은 재무구조 체질 강화를 위한 혁신을 추진해 지난해 매출액 1,060억을 달성하는 등 재무구조를 향상시켰다.”라며 “앞으로 고객사-기업-협력사 3자간 의사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기술협의를 진행하며 국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