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485/Modbus RTU 통신 기능 접목...활용성 극대화


▲고정밀 멀티 노점 트랜스미터 HTX40(좌), HTX48(우)

 

 

환경계측 및 냉동공조 분야 컨트롤러 전문업체인 주식회사 두텍(대표 최득남)은 최근 고정밀 멀티 노점 트랜스미터 HTX40, HTX48 등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단순 노점온도 측정 기능만 있는 기존 제품과 달리 각각 높은 정밀도와 장기 안정성을 갖췄다.

 

산업용 멀티 노점 트랜스미터 HTX40 시리즈는 넓은 범위의 노점온도 측정이 가능하며, 메탈 커넥터를 이용해 설치가 간편하다. 특히 제품 안정성과 결로 방지 기능면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성을 인정받고 있다.

 

고압 노점 트랜스미터 HTX48 시리즈는 결로 없는 산업용 센서로 16bar 압력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각 환경에 맞는 다양한 사이즈의 커넥터를 손쉽게 설치 가능하다.

 

신제품 2종은 모두 RS485/Modbus RTU 통신 기능을 접목해 통신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현장 내 활용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더불어 냉동고, 식품 산업 모니터링, 공장, 클린룸, 건조공정 등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본 기능을 강화한 경제형 제품과 모든 기능을 갖춘 고급형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온습도 센서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주식회사 두텍은 2001년 설립된 후 냉동, 냉장, 항온항습기, 공조기, 공기압축기, 부스터펌프, 히트펌프 등 산업용 기계장치에 사용되는 제어장치 및 온도, 습도, 차압 등의 센서를 전문적으로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