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Net, CanBus, Modbus, SNMP, HTTPS, MQTT/S 등 다양한 통신방식 제공

-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로 애플리케이션·알고리즘 쉽고 효율적이며 빠르게 프로그래밍 가능

- 자석 탈부착 가능한 특허받은 디스플레이 모듈제공…펌웨어를 다른 장치에 다운로드 가능)

 

Danfoss의 범용 컨트롤러 'Alsmart'
Danfoss의 범용 컨트롤러 'Alsmart'

Alsmart 범용 컨트롤러는 댄포스의 HVAC 시장을 위한 최신 프로그래밍이 가능 컨트롤러다.

유연하고 고도의 제어 기능, 다중 통신 옵션, 최고 수준의 사이버 보안 보호,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프로그래밍 도구를 결합했다.

댄포스 관계자는 "Alsmart는 제조업체와 최종 사용자가 녹색건물의 에너지 소비와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운전시 최고의 효율로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조력자"라고 말했다.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신 처리 능력과 메모리로 설계돼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IEC 61131-3)를 사용해 애플리케이션과 알고리즘의 프로그래밍을 쉽고 효율적이며 빠르게 만들 수 있다.

특허받은 side-by-side 커넥터 방식을 통해,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 및 미래의 유연성을 허용하는 추가 입출력 모듈을 추가할 수 있다. 이는 밸브, 센서, 압축기, 에너지미터, 스위치 및 기타 장치와 같은 HVAC 구성 요소를 제어할 때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통신은 기본적인 설계 접근 방식에서 시작해 핵심 설계의 우선 순위라고 할 수 있는 엄격한 IEC 62443-4-2 사이버 보안 표준을 준수하며 최고의 사이버 보안 보호를 보장한다.

통신 유연성을 통해 BacNet, CanBus, Modbus, SNMP, HTTPS, MQTT/S 등 다양한 표준 프로토콜을 통한 연결이 가능하다.

Alsmart는 컨트롤에 쉽게 꽂고 자석으로 잠글 수 있는 특허받은 스냅 온(Snap-on)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디스플레이 옵션을 지원한다.

디스플레이 유닛은 현장이나 생산라인에서 업데이트된 펌웨어를 다수의 다른 유닛에 다운로드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다수의 통신 옵션을 통해, 더 진보된 HMI 유닛들을 포함해 또는 BMS에 접속함으로써 다양한 상이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들을 사용할 수 있다.

댄포스 EC&S 개발책임자 마이클 켈러만(Michael Kellerman)은 "HVAC 산업은 건물 소유주가 기후 목표 및 기후 관련 규제와 관련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에 데이터센터 냉각기, 루프탑 HVAC 장치, 히트펌프 또는 DOAS 시스템에서 구성 요소가 더 스마트한 방식으로 함께 작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Alsmart는 이러한 시스템과 하위 시스템의 두뇌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물론 Alsmart의 통신 옵션은 빌딩 관리 시스템(BMS)과 쉽게 통신하거나 건물주, OEM 제조업체 또는 빌딩 유지보수 회사의 IOT Cloud에 직접적으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