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2 응용 신 ECOLINE 8기통 왕복 압축기 출품…기존 6기통보다 에너지 효율성 10% 향상

-ORBIT 스크롤 및 왕복동 압축기, 미래형 냉매 R290용으로 설계 버전 확장

BITZER는 3월 12일부터 15일까지 이태리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MCE(Mostra Convegno Expocomfort) 박람회 Pavilion 11, Stand C31/D42에서 미래의 주요 과제인 HVAC&R 시스템을 더욱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신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연 냉매를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시스템 개발은 현재 전체 산업계에서 시급한 주제다. BITZER는 수년에 걸쳐 입증된 기술을 통해 자연 냉매 분야에서 광범위한 경험을 자랑하며 이러한 방향으로 전문 지식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올해 MCE(Mostra Convegno Expocomfort)에서는 R290(프로판) 및 R744(CO2)에 대한 에너지 효율적인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히, 초임계 CO2 응용 분야를 위한 새로운 ECOLINE 8기통 왕복 압축기 시리즈는 기존 6기통 압축기보다 에너지 효율성이 최대 10% 더 높다.

가열 및 냉각 응용 분야를 위한 R290(프로판)용 BITZER 포트폴리오

BITZER는 R290(프로판) 제품에 대한 오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왕복동, 스크류 및 스크롤 압축기를 포함하여 포괄적인 압축기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유일한 회사다. 히트 펌프, 공조 또는 공정 및 IT냉각 등 새로운 ORBIT PRO 스크롤 압축기는 지속 가능하고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위해 최적화됐으며, 미래형 냉매 R290(프로판)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버전으로 ORBIT 스크롤 압축기 시리즈를 확장하고 있다.

BITZER ORBIT PRO 스크롤 압축기
BITZER ORBIT PRO 스크롤 압축기

ORBIT PRO 스크롤 압축기는 증발 온도 –30°C ~ 30°C / 응축 온도 10°C ~ 80°C 작동 범위의 히트 펌프 시스템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ORBIT PRO 시리즈는 16~64kW(표준 운전 조건 SST +5° C / SDT 50°C / 50Hz)의 냉각 용량과 21~82kW*의 난방 용량을 제공하며 50Hz에서 19.8~77.2m3/h 사이의 토출량 범위의 모델을 제공한다.

BITZER 왕복동 압축기는 R290(프로판)으로 작동하도록 특별히 개선됐다. BITZER ECOLINE P 시리즈는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며, 높은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과 낮은 운영 비용을 달성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최적화된 작동 밸브 구성 및 내부 가스 흐름과 같은 기능뿐만 아니라 전체 및 부분 부하 운전 모두에서 높은 효율성을 위한 기계식 용량 제어 VARISTEP 또는 주파수 인버터 VARIPACK을 사용한 가변 속도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BITZER는 올해 Mostra Convegno Expocomfort에서 재설계된 CSHP 컴팩트 스크류 압축기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판(R290) 및 이소부탄(R600a)을 사용하는 친환경 시스템 작동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CSHP 시리즈는 지속 가능한 시스템 설계에 대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확장된 적용 범위를 갖추고 있다. 일체형 유분리기와 흡입 가스 냉각식 Built-in모터가 장착돼 있어 컴팩트한 설계를 위한 쾌적 공조, 공정 냉각 및 히트 펌프 시스템에 적합하다. Ex-works(방폭형) 압축기에는 SE-i1 보호 장치가 함께 제공돼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시운전 및 서비스를 단순화한다. R290의 경우 CSHP 압축기는 기계식 용량 제어 및 VSD 작동 옵션과 함께 50Hz에서 197~910m3/h의 토출량 범위를 제공 하고 있다. R600a의 경우 50Hz에서 197~1,120m3/h 범위의 토출량 범위가 제공된다. 외부 주파수 인버터 운전도 가능하며, 압력 용기와 열교환기도 제공하고 있다.

자연 냉매, 안전한 활용을 위한 일반정보 및 실무교육

지난 1월, 유럽의회와 유럽이사회는 불화 가스(F-가스)와 오존층 파괴 물질(ODS)의 사용에 대한 보다 엄격한 규정에 동의했다. 가속화된 HFC 단계적 감축 및 강화된 사용 금지는 냉동, 공조 및 히트 펌프 산업에 더 큰 과제를 제기한다. 지구 온난화 지수(GWP)가 최소화되고 환경에 유해한 분해 생성물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냉매만이 장기적인 미래에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자연 냉매를 적용하려면 특별한 안전 조치가 필요하며 안전한 작동과 적격한 유지 관리를 보장하기 위한 심도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 R290(프로판) 및 기타 탄화수소 냉매는 가연성이 높은 반면 R744(CO2)는 매우 높은 시스템 압력에서 작동한다. BITZER는 냉매 보고서 등을 통해 냉매 트랜드 전반과 사용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정보를 제공하며, BITZER 국제 교육 센터인 SCHAUFLER 아카데미에서는 실무 교육 과정도 제공한다.

압축기 작동 최적화, IQ MODULE 및 각종 전자 부품

IQ MODULE은 압축기 설치, 작동, 유지보수 및 개조를 단순화하고 최적화한다. 이는 시스템 운영자, 설치자 및 계획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설치된 압축기 액세서리 및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작동하기 위한 새로운 세계를 제공한다. 독일 Schkeuditz 공장에서 제조된 C3~C8 시리즈의 모든 왕복동 압축기에는 차세대 IQ MODULE CM-RC-02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제공된다.

BITZER IQMODUL CM-RC-02
BITZER IQMODUL CM-RC-02

IQ MODULE은 압축기의 주요 작동 파라미터를 모니터링하는 것 외에도 압축기 모터 보호 및 오일 히터 작동, 토출 가스 온도와 오일 공급을 감시할 수 있다. 고압 스위치는 압축기 모듈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IQ MODULE CM-RC-02는 압축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위 시스템 컨트롤러의 작동 스위치 신호만 필요하다. BITZER 왕복동 압축기의 옵션 서비스 범위에 포함된 추가 기능(예: 용량 제어, 오일 레벨 모니터링 및 제어, 냉매 분사)을 IQ MODULE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위치 캐비닛 배선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필요한 제어 출력 수를 줄일 수 있다.

IQ MODULE CM-RC-02에는 세 가지 옵션 확장 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기능이 있다. IQ MODULE을 사용하면 압축기와 함께 선택한 구성 요소를 BITZER에서 이미 배선, 구성 및 테스트하도록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의 압축기 설치를 단순화하고 생산, 문제 해결 및 시운전에 필요한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지속 가능성, 환경분야 20년 이상 EMAS 인증 획득

지속 가능성은 BITZER의 글로벌 과제이며, BITZER의 목표는 독일 회사 4곳 중 3곳에서 2030년에 CO2 중립을 달성하는 것이다. 해당 지역에서는 다양한 에너지원을 혼합해 이미 매년 필요한 전기의 최대 90%를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BITZER는 환경 관리 분야에서 20년 넘게 성공적인 EMAS 인증을 받고 있다.

환경 관리 및 감사 제도인 EMAS는 환경 보호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업의 기여를 평가하는 유럽 환경 인증이다. EMAS의 환경 관리 시스템 구조는 환경 관리 표준 ISO 14001을 준수한다. 또한 독일 Sindelfingen에 있는 BITZER 본사는 2022년부터 EcoVadis 인증을 받아 환경에 대한 약속, 활동 및 프로젝트를 공식화하고 이러한 활동을 외부에 공개하고 있다. 지속가능성과 CSR 분야, EcoVadis는 지속 가능성과 기업의 책임에 대한 세계 최대의 평가 및 인증 제공업체 중 하나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회사의 노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BITZER 웹사이트(Responsibility at BITZ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BITZER는 냉동 및 공조 기술의 독립적인 전문가로서 전 세계에 진출해 있으며 항상 최대 에너지 효율과 품질을 위한 냉동, 공조, 히트펌프, 공정 냉각 및 수송용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상품 거래, 산업 공정 및 공조 응용분야에서 최적의 온도 조건을 보장한다.

BITZER 그룹은 전 세계 40개국 75개 지역에 유통 회사와 생산 시설을 두고 있다. 영업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한 BITZER 생산, 개발 및 판매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다. 2022년에는 4,000여 명의 직원이 9억 8,3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연구 개발에 5,300만 유로를 투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