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사용, 탄소배출 80~90% 줄인 신개념 환기솔루션

 

(주)칸필터 전시부스 모습
(주)칸필터 전시부스 모습

(주)칸필터는 ‘2024 공기환경산업전’에 기존 공기정화 기술로 해결에 어려움을 겪던 여러 난제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에너지 사용과 탄소배출을 80~90% 줄인 주방 요리매연 및 산업현장 대기오염 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khanpure’를 선보였다.

khanpure는 실내 공기청정기와 실외 저감장치로 구성되며 미세먼지와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신개념 환기 솔루션이다.

요리매연(조리흄) 제거용 khanpure는 강력한 전방위 공기정화 성능으로 요리매연, 미세먼지, 악취 등을 90% 이상 제거하고 셀프 클리닝 작동 중 필터 내 곰팡이, 박테리아 등을 100% 멸균한다. 특히 세라믹 필터의 셀프크리닝은 촉매반응을 통해 필터를 재생시켜 필터 교체 없이도 장기간 높은 성능을 유지하고 반영구적 사용으로 유지비용 절감과 2차 환경 오염을 차단한다.

산업현장용 khanpure는 하나의 솔루션으로 미세먼지, 복합악취, THC, VOC, 바이러스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신개념 대기오염 저감장치다.

차량용 디젤매연저감장치(DPF)에서 검증된 세라믹 필터의 재생 기능을 세계 최초로 산업현장에 적용한 혁신적인 필터 솔루션이다. 효과적인 촉매반응을 통해 오염물질을 산화분해 제거해 항상 새것 같은 필터를 사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기집진기는 사용 5시간 후 집진효율이 60%p 이상 저하하지만 khanꠓpure는 셀프클리닝으로 4년 후에도 지속적으로 90% 이상 성능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