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DC Scroll C.D.U…비교실험 통해 높은 효율성, 전력소비 절감 확인

-Bitzer 2nd Generation VARIPACK…드라이버·냉매 데이터 내장돼 신뢰성, 편의성 실현

 

디에스베이어레프코리아(DS Beijer Ref Korea, 대표 최성호)는 2월27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본사에서 주요 대리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최성호 대표)
디에스베이어레프코리아(DS Beijer Ref Korea, 대표 최성호)는 2월27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본사에서 주요 대리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최성호 대표)

글로벌 냉동공조 전문기업 디에스베이어레프코리아(DS Beijer Ref Korea, 대표 최성호)는 2월27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본사에서 주요 대리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엔지니어링그룹을 이끌고 있는 권현출 이사의 센제품 브리핑으로 시작했다. 브리핑은 △BLDC Scroll C.D.U △VARIPACK Reciprocation C.D.U △Bitzer IQ Module(CM-RC2) △Adiabatic Mist Cooling Kit △Heatpump Spot Cooler 등의 특징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BLDC Scroll C.D.U는 부산에 위치한 ‘Copeland Integrated Solutions Laboratory(코플랜드 통합솔루션 실험실)’에서 기존 시스템과의 정밀한 비교실험을 통해 높은 효율성과 전력소비 절감을 확인했다.

테스트 대상인 ZPV096은 ZP182와 비교해 24시간 동안 70kW의 낮은 전력소모량을 기록했다. 1년 예상 차이량인 4만3,279kW를 농사용 전력(을) 저압 요금(kW당56.8원)으로 환산했을 때 245만8,000원을 절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ROI는 0.7년인 것으로 계산됐다.

VARIPACK Reciprocation C.D.U는 드라이버 용량에 따라 운용할 수 있는 압축기의 최고 속도가 가변적인 것이 특징이다. 압축기가 최고의 효율성을 갖기 위해서는 정격 지점이 영향을 미치지만 시스템 상 최고의 효율성은 상대적으로 큰 열전달 면적을 가진 최소 속도에 달려있다. 압축기 자체의 효율성과 시스템 상 효율성을 결정하는 요인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Bitzer의 2nd Generation VARIPACK은 주거용(6A)부터 산업용(480A)까지 모든 라인업에 적합한 드라이버와 모든 냉매 데이터가 내장돼 있어 높은 신뢰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Adiabatic Mist Cooling Kit은 EcoMESH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보유하며 물과 그늘이라는 두 가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냉각 요소를 활용한다. 간접증발 냉각방식을 통해 응축기의 온도를 낮춤으로써 시스템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Adiabatic Mist Cooling Kit은 유럽에서의 많은 보급실적을 통해 안정성과 운영효율 향상을 입증받았다.

Heatpump Spot Cooler는 산업현장 등 특수 환경에서 원하는 지점에 냉방을 집중할 수 있는 장비다. 히터가 낮은 주변 온도에서 발생하는 용량 감소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에너지효율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으로 Adiabatic Mist Cooling Kit와 결합해 추가적인 전력절감이 가능하다.

신제품 발표회 참석자들이 시연된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제품 발표회 참석자들이 시연된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브리핑 이후 이어진 시연회에서는 전시된 신제품을 눈으로 확인하고 기존 버전에서 업그레이드된 비처의CM-RC-02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행사 참석자들은 이날 공개된 신제품의 혁신적인 기술과 성능에 대한 높은 기대와 호응을 보였으며 구체적인 판매 일정 및 가격 정책에 대한 많은 관심을 표출했다.

권현출 엔지니어링그룹장은 “기후위기가 전 세계적으로 심화되는 가운데 선진국을 필두로 Low GWP 냉매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지만 안정성과 효율성이 동시에 담보돼야 하기 때문에 선택에 있어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다”라며 “우리나라는 올해부터 HFC류 냉매 규제를 적용받기 시작했지만 자연냉매로의 전환은 더딘 상황이기 때문에 HFO Blend인 R448A, R449A가 주요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권 그룹장은 “디에스베이어레프코리아는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기술혁신에 앞장서며 에너지효율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Low GWP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