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ZER CE3 시리즈 이상 ECOLINE 왕복동 압축기 대상



- IQ MODULE, 압축기 설치 및 작동 단순화...새로운 디지털 서비스에 대응

 

BITZER ECOLINE 왕복동 압축기용 차세대 IQ MODULE CM-RC-02
BITZER ECOLINE 왕복동 압축기용 차세대 IQ MODULE CM-RC-02

냉동, 공조 및 히트펌프 전문업체인 BITZER는 왕복동 압축기 작동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있다.

BITZER는 2024년 1월 1일부터 접수된 모든 주문에 대해 독일 Schkeuditz 공장에서 출고되는 CE3 시리즈 이상의 ECOLINE 왕복동 압축기에는 차세대 IQ MODULE CM-RC-02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고 최근 밝혔다. IQ MODULE은 냉동, 공조 및 히트펌프 시스템을 위한 압축기 설치, 작동, 유지 관리 및 개조를 단순화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독일 Schkeuditz 공장은 올해의 시작과 함께 C3 시리즈의 반밀폐형 ECOLINE 왕복동 압축기에 적용해 왔던 기존의 SE-B3 압축기 보호 장치를 BITZER IQ MODULE의 차세대 제품인 CM-RC-02를 표준으로 적용하고 있다. IQ MODULE CM-RC-02는 기존에 사용했던 압축기 보호 장치의 기능을 제공 할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위한 작동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개념을 제공한다.

IQ MODULE CM-RC-02는 압축기의 주요 작동 파라미터를 모니터링하는 것 외에도 압축기 모터 보호 및 오일 히터를 작동하고 토출 가스 온도와 오일 공급을 감시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고압 스위치 보호 회로는 압축기 모듈에 직접 통합할 수 있다. 단순하게도 IQ MODULE CM-RC-02는 압축기를 작동하기 위해 상위 시스템 컨트롤러의 스위치 신호만 있으면 된다.

 

기본 사양의IQ MODULE CM-RC-02와 추가 기능 액세서리는 쉽고 단순하게 통합 가능
기본 사양의IQ MODULE CM-RC-02와 추가 기능 액세서리는 쉽고 단순하게 통합 가능

새로운 압축기 모듈에 대한 전장 설치 및 결선 다이어그램과 같은 자세한 정보를 수록한 BITZER기술문서 KT-240를 BITZER 웹사이트 및 BITZER 소프트웨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참조할 수 있다.

BITZER 왕복동 압축기의 옵션 서비스 범위에 포함된 추가 기능 (예: 용량 제어, 오일 레벨 모니터링 및 제어, 액냉매 분사)을 IQ MODULE에 직접 연결하여 제어할 수 있다. 이는 압축기와 제어 판넬 간 배선 수뿐만 아니라 필요한 제어 출력 수를 줄일 수 있다.

또한 IQ MODULE CM-RC-02에는 세 가지 옵션 확장 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응용 분야에 맞게 각각 다른 기능이 있다. IQ MODULE을 사용하면 압축기와 함께 선택한 구성 요소를 BITZER 공장에서 이미 배선, 구성 및 테스트한 상태로 주문할 수 있다. 이는 시스템의 압축기 설치를 단순화하고 생산, 문제 해결 및 시운전에 필요한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IQ MODULE CM-RC-02가 이미 장착된 압축기에는 배송 후에라도 확장 보드를 추가로 설치 가능합니다. 추가로 장착되는 액세서리 장치의 작동 로직은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압축기 가용성을 높이기 위해 개별적으로 최적화됐다. 예를 들어, 냉장 또는 난방 요구 사항의 변경으로 인해 설치 후 시스템을 조정하거나 개조해야 하는 경우, 제어 판넬을 수정할 필요 없이IQ MODULE을 사용해 압축기에 설치된 액세세리 간 배선을 추가하면 용량 제어 장치를 쉽게 설치 및 제어할 수 있다.

무료로 제공되는 BEST 소프트웨어와 BEST 앱을 사용하면 압축기와 액세서리 부품을 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동 및 기록 데이터를 확인 및 저장할 수 있으며 데이터 시각화를 최적화하여 현장 서비스 기술자에게 신속하고 간단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BITZER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추가 문의사항은 BITZER Korea로 연락 하면 된다.

한편 BITZER는 냉동 및 공조 기술의 독립적인 전문가로서 전 세계에 진출해 있으며 항상 최대 에너지 효율과 품질을 위한 냉동, 공조, 히트펌프, 공정 냉각 및 수송용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상품 거래, 산업 공정 및 공조 응용분야에서 최적의 온도 조건을 보장한다.

BITZER 그룹은 전 세계 40개국 75개 지역에 유통 회사와 생산 시설을 두고 있다. 영업 및 서비스 파트너를 포함한 BITZER 생산, 개발 및 판매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다. 2022년에는 4,000명 이상의 직원이 9억 8,300만 유로의 매출을 올렸고 연구 개발에 5,300만 유로를 투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