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견적부터 업체 선정, 보고서 저장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기계설비 성능점검 중개 플랫폼 서비스인 ‘이지점검’(www.ezcheck.co.kr)가 1월 1일 오픈했다
기계설비 성능점검 중개 플랫폼 서비스인 ‘이지점검’(www.ezcheck.co.kr)가 1월 1일 오픈했다

전국에 검증된 성능점검 업체의 실시간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기계설비 성능점검 중개 플랫폼이 새롭게 선보였다.

이지점검(대표 신상식)은 동명의 기계설비 성능점검 중개 플랫폼 서비스인 ‘이지점검’(www.ezcheck.co.kr)을 1월 1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지점검은 고객과 성능점검 업체를 매칭해 △실시간 견적 △실시간 업체 선정 △성능점검 △보고서 저장 △제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2020년 4월 기계설비법 시행 후 연면적 1만 제곱미터 이상 건축물/3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매년 성능점검을 의무로 시행해야 한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정보 비대칭으로 인해 검증된 성능점검 업체를 선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업체를 직접 알아보고, 각각의 견적을 비교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지점검 플랫폼을 이용하면 고객은 검증된 성능점검 업체들의 실시간 견적을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신상식 이지점검 대표는 “이지점검 플랫폼 서비스 이용으로 성능점검 기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나아가 다수의 기술사 자문을 받아 표준 검증 시스템을 이용한 ‘인증 마크’ 도입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지점검의 모든 서비스는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전국 어느 지역에서든 검증된 점검업체의 견적을 한 번에 받을 수 있고, 실시간 매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지점검은 오픈을 기념해 성능점검 업체 회원 가입 이벤트와 견적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지점검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지원으로 2023년 6월 설립됐으며, 전국 건축물과 성능점검 업체를 연결시켜 주는 기계설비 성능점검 플랫폼 회사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