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술인협회 ‘제2의 도약’ 이루는 해 될 것...”

 

이충호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회장
이충호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회장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 모든 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 법인으로 회원의 복리증진과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위해 설립돼 지난 29년 동안 에너지기술인 기술향상과 회원복지 및 권익보호를 위해 힘쓰고,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적극 협력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를 협회 제2의 도약을 이루는 해로 삼고 고정 수익증대 및 사업 다변화를 통해 재무 건전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입니다.

더불어 외부인사 영입과 조직개편을 통해 협회 숙원 사업들을 한 가지씩 풀어나가고, 기술전수사업 추진과 4차 산업교육지원, 평생교육원 활성화를 통해 협회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회원 일자리 창출 및 회원 환원사업 확대로 회원 복리증진 강화에 나설 것입니다.

탄소중립과 에너지 안보, 에너지신산업 육성 등 에너지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에너지정책 수립과 이행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런 때에 건물과 산업현장에서 보일러 등 열원설비의 유지관리를 법적으로 선임하고 있는 우리 40만 에너지기술인들의 역할과 중요성은 늘 강조되고 있습니다.

모두 맡은 바 소임을 다 해 주시기 바라며, 산업현장에서의 에너지 이용효율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협회는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에너지기술인 권익신장과 위상제고, 역량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리며, 희망찬 새해 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