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공조시공 관련 교육 및 표준화 위해 노력할 것...”

 

이진규 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 회장
이진규 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 회장

새해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월간 냉동공조저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어려운 경제여건과 서민 경제의 어려움 속에서 냉동공조와 관련된 업계종사자자들에게 녹녹하지 않은 한 해로 기억되며, 반면에 월간 냉동공조저널이 적재적시에서의 취재 및 기사 발굴로 어려운 업계 현실을 개선하고자 노력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협회는 냉동 및 공조분야 시공인들이 모여 업계를 더욱 발전시키고 아울러 교육 등으로 시공인들의 기술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2018년 국토교통부 인가로 발족됐습니다.

협회 출범 후 여러 가지 활동을 준비하고 시행하던 도중 2020년 코로나 시국을 맞아 사실상 협회 업무가 중단되다시피 하며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협회를 활성화해 업계 발전 및 공익에도 기여하고자 협회장 선출과 이사진 개편 등 내부 조직을 정비하고 새로운 사업계획으로 활동을 준비  및 추진중입니다.

이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9일 우리 협회는 인천시 인천사회복지관에서 사단법인 인천장애인단체총연합회 등과 공조해 시스템에어컨유지보수관리사 자격시험을 시행했습니다.

2024년에는 관련 교육의 활성화와 냉동공조 시공 표준화 및 자격화를 위해 한층 더 노력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협회가 추진하는 폭염예방구조단 등 활동 강화로 공익에도 기여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산·학·연 관련 단체와 지속적인 융합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과 협회 발전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제조업체, 도소매업체 등과 시공 표준화 작업을 위한 유기적인 상생 협력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냉동공조 시공기술인의 권익 향상 및 화합에 도움이 되는 사항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것이므로 월간 냉동공조저널 및 구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 모두 2024년 갑진년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사업 번창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