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댄포스 DSG 압축기 등 10개 제품 선정

- AHR EXPO, 2024, 1월 22일부터 3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 예정

 

AHR EXPO 2024 혁신제품으로 댄포스 DSG 압축기 등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AHR EXPO(International Air-Condi tioning, Heating, Precering Exposition) 조직위원회는 최근 2024 AHR 엑스포 혁신상(Innovation Awards) 수상 제품을 발표했다.

AHR EXPO 혁신상은 매년 열리는 AHR 엑스포에서 전시되는 제품 중 10개 산업부문에서 독창적인 제품, 시스템 및 기술의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AHR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연례 행사이다.

AHR EXPO 혁신상 수상 제품은 10개 산업부문에서 혁신적인 디자인, 창의성, 제품 또는 기술의 실제 적용, 잠재적 시장 영향을 기준으로 ASHRAE 회원 중에서 선출된 심사위원 패널들에 의해 선정된다.

한편 AHR EXPO 2024는 미국 냉동공조학회(ASHRAE) 주최로 2024년 1월 22일(현지시간)부터 24일까지 3일간 시카고 McCormick Place에서 열릴 예정이며 매년 전 세계 2000여 업체가 참가하고 7만명 이상이 참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 전시회다.

▶쿨링·COOLING

기업 : 댄포스•Danfoss

혁신제품 : DSG 압축기

댄포스의 DSG 압축기는 지구온난화지수가 낮은 R1234ze와 같은 저압 냉매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응용분야에는 장치 설계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압축기 용량을 갖춘 칠러 시스템이 포함된다.

저압 냉매는 일반적으로 고압(R410A 등) 냉매와 동일한 용량을 가지려면 훨씬 더 큰 압축기 사이즈를 필요로 한다. 칠러 제조업체는 지구온난화지수가 낮은 700 미만의 냉매로 전환해야 한다.

동일한 크기의 DSG는 물리적으로 압축기 사이즈를 크게 늘리지 않고도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다. 수년간 R134a가 지배해 온 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우수한 모델로 R1234ze에 적합하다.

DSG는 유사한 특성을 가진 다른 냉매와 함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압축기 설계 없이도 제조업체가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향후 냉매의 변화와 규제를 대폭 수정할 필요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냉동·REFRIGERATION

기업 : 에어그린•AirGreen

혁신제품 : AirGreen-BMIL 브라인 기반 DX 콜드룸 히트펌프

AirGreen-BMIL 브라인 기반 DX 냉매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저온 실내 용도를 위해 이슬점이 낮은 ‘히트펌프’를 생성해 단일 공정 단계에서 26F 미만의 이슬점 공급 공기를 제공한다.

이 패키지형 장치 설계는 단순성과 효율성 때문에 최대 50%의 에너지절감 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초기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흡착식 제품은 이슬점이 40~45F인 55F에서만 공급 공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건구온도를 33F까지 낮추려면 상당한 비용과 에너지 패널티로 3개 이상의 장비를 사용해야 한다.

특유의 저온 염수 용액은 냉각과 제습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이러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고객의 경우 여러 번의 제상 사이클과 관련된 다운타임이나 결로가 발생할 경우 청소를 위한 다운타임을 없애준다. 또한 AirGreen 제품은 180F 이상이 필요한 흡착제에 비해 재생온도(~110F)가 낮아도 된다.

고객은 정확한 급기 온도와 이 설계 방식을 통해 입증된 에너지절감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다.

▶난방·HEATING

기업 : 에포카•Ephoca

혁신제품 : Nextac-차세대 PTAC AHR

에포카(Ephoca)의 Nextac은 PTAC를 완전한 편안함 제어를 위한 역작(tour-deꠓforce)으로 탈바꿈시킨다.

주요 사양을 보면 R32, 트윈 로터리 인버터 컴프레서, -10°F까지 히트펌프 성능, 통합 ERV, MERV13, 공기 누출 제로, 자동 세척 코일, 소음 27dB(A) 작동, STC 40, 매끈한 올 메탈, 도장 가능한 캐비닛 등이다. 냉각 또는 가열을 위해 배수구가 필요 없다.

수년 동안 PTAC는 거의 발전이 없었다.

가끔 ‘저렴한 저가형’ 제품으로 간주되는 설치업체들은 경제성과 설치 편의성 때문에 이 제품들을 선호했다. 하지만, 집에서 PTAC와 함께 사는 사람들은 기존 슬리브에 맞는 더 나은 옵션이 없어 성능 저하를 견뎌왔다.

Nextac은 제조업체의 PTAC 라인업을 강화시키고 보다 효율적이고 심미적으로 만족시킨다. 또 더 조용한 작동과 더 나은 밀봉을 위해 단열재를 추가함했다.

▶실내공기질·IAQ

기업 : 웰스탯

혁신제품 : WellStat

웰스탯(WellStat)은 건강한 공기질 상태를 책임감 있게 보장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며 운영 수익을 늘리기 위해 자산 및 시설관리팀에서 사용하는 실내공기질 + 에너지관리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자산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더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WellStat은 FCC 테스트를 거쳤으며 UL에 등재돼 있다. 다양한 지속가능성 인증(LEED, WELL, RESET 인증, 미국에너지 정책법)을 획득하는 데 유용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WellStat는 완벽하게 통합되고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며 단일 통합 엔터프라이즈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플랫폼 환경을 제공한다.

WellStat을 사용하면 고객은 자산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WellStat는 사용 가능한 최고 구경의 센서를 사용하며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지속적인 무선 제어를 통해 시스템 정확도를 유지한다.

모니터링 시스템은 온도, 상대습도, 입자상 물질, 이산화탄소, 오존, 총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리셋 TVOC, 이슬점, 습구, 광량, 일산화탄소, 거주시간, 압력, 소리 DB, 덕트 흐름 등 14개 이상의 IAQ 센서 모니터링을 포함하며 항상 테스트되고 보정되므로 정확하다.

▶환기·VENTILATION

기업 : HVAC Manufacturing and Technology Inc.

혁신제품 : SAV - 스마트 에어 밸브

SAV-스마트 에어 밸브는 경제적인 자체 커미셔닝 에어 컨트롤 솔루션이다. 낮은 .03"W.G로 작동하는 몇 CFM 범위 내에서 100-1 턴다운 및 정밀 공기 흐름 정확도를 제공한다.

단일 유닛 크기로 고급 수요 제어 환기와 Low EUI를 특징으로 위험 요소에 환기 속도를 일치시킨다.

SAV는 고정 오리피스 플레이트 기술을 쇠퇴시킴으로써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어내는 단순화되고 경제적인 새로운 가치 사슬을 창출함으로써 가치를 높이고 위험을 완화한다.

가변 오리피스 플레이트 기술은 광범위한 동적 범위에서 유체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복잡한 유체 역학 문제를 해결하며 현재 고정 오리피스 단일 축맥(Venae Contracta) 유체 측정 및 제어 공기 터미널을 폐기한다.

가변 치수의 종횡비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최종 사용자, 건축가/엔지니어, 계약자 및 TAB의 현재 문제를 해결한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제어 회사/시스템 통합업체는 자체 균형 유연성으로 소프트웨어/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최적화하고, GIGO(garbage in garbage out) 데이터를 제거하고, 건물 수명 주기에 대한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

SAV-Smart Air Valve는 기계적 인프라 업그레이드 없이 인프라를 사용자 중심의 건강하고 유연한 공간으로 변환한다.

▶빌딩자동화·BUILDING AUTOMATION

기업 : 75F

혁신제품 : 하이퍼스탯 스플릿

IoT 기반 빌딩제어 전문기업 75F의 하이퍼 스플릿(이하 HyperStat Split)을 루프탑 유닛에 적용하면 고급 루프탑 제어 기능을 갖춘 RTU로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기존 RTU에서 온도조절기까지 단 2개의 와이어만 사용하는 HyperStat Split은 이중 엔탈피 이코노마이저, 환기 수요제어 및 VFD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온보드 PIR 점유 센서는 오토 어웨이(Auto away)로 에너지 절약을 향상시켜준다.

HyperStat Split과 같은 장치는 빌딩 제어 업계가 두 가지 설계 고려 사항을 표준으로 삼도록 권장한다.

우선, HyperStat Split은 표준 온도센서용으로 제공되는 기존 2개의 와이어로 작업하면서 고급 제어 시퀀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하드웨어가 과도한 복잡성 없이 기존 인프라와 함께 작동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두 번째는 디바이스 8개의 온보드 센서와 실시간 분석을 위한 기본 클라우드 연결은 우수한 실내공기질 관리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가 간단하고 현대적이며 사용자 중심적인 방식으로 충족될 수 있음을 증명한다.

▶배관·PLUMBING

기업 : Rheem Water Heating

혁신제품 : Triton Light Duty (50 및 75gallon)

Rheem Water Heatingdml 중소기업을 위한 스마트하고 강력한 솔루션인 Triton Light Duty는 시장에서 가장 지능적인 고효율 상업용 가스 온수기다. 내장된 스마트 모니터링과 정확한 누출 감지 기능을 자랑하는 이 장치는 가동 중지 시간을 방지하고 온수기 문제를 관리함으로 비즈니스를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다. 개조 또는 신축에 적합하다.

Triton Light Duty(LD)는 에너지 효율성과 환경적 책임을 촉진하도록 설계됐으며 온수기의 개념화 및 제조 방식에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50~75gallon 용량의 Triton Light Duty의 특허 연소시스템과 나선형 코일 열교환기는 최대의 열효율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최신 Triton은 탱크 외부로 물이 새는 것을 제한할 수 있는 포괄적 누수 감지 및 방지 시스템인 LeakGuard 덕분에 최대 97%의 열효율을 제공하고 온수기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감지하고 방지할 수 있다.

나선형 코일 열교환기는 최대 열효율과 에너지 절약을 제공한다. 도자기/유리 코팅된 강철을 사용하면 부식이 최소화돼 탱크의 수명이 연장되고 고유한 최소 용접 조인트 구조로 내구성이 향상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장치에는 응축수 중화제가 내장돼 있어 안전한 배수를 위해 응축수의 pH를 높이기 위한 별도의 장치가 필요없다.

▶소프트웨어·SOFTWARE

기업 : Interplay Learning

혁신제품 : SAM(Skill Advisor 및 Mentor)

Interplay Learning의 SAM(Skill Adꠓvisor and Mentor)은 인공지능 기반의 숙련된 기술 분야 최초의 조언자다.

기술자는 학습하는 동안 SAM에 질문하고 즉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이해력을 높이고 비판적 사고를 더욱 정교하게 할 수 있다. SAM은 이러한 유형으로는 처음이다.

Interplay의 독특한 온디맨드 멘토쉽(Onꠓdemand mentorship) 및 교육 접근 방식은 다음과 같은 상당한 가치를 제공한다.

Fast Tracks 학습 : SAM은 기술자가 있는 곳에서 만나 구체적인 요구 사항에 맞는 지원을 제공한다. 그것은 그들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더 빨리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근한 학습 친구와 같다.

비판적 사고를 강화 : SAM은 쉬운 답변으로 학습을 단축시키지 않는다. 그것은 그들을 "아하" 순간으로 안내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다.

시간 절약 및 생산성 향상 : 신입 기술자가 SAM에 먼저 도움을 요청하면 선임 기술자와 관리자가 기본적인 질문에 답하지 않아도 되므로 비즈니스 성장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전문가 지식 활용 : SAM은 숙력된 주제 전문가가 세심하게 제작한 SkillMill의 데이터를 사용해 기술자들이 처음부터 제대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

▶지속가능 솔루션·Sustainable Solutions

기업 : Midea Residential Air Conditioning

혁신제품 : Midea PWHP

Midea의 패키지 창문형 히트펌프는 창문에 장착되는 저온 공기열원 히트펌프로, DIY 설치 및 고성능, 에너지 효율적인 냉난방을 위해 설계됐다. 다세대 건물의 전기화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된 Midea PWHP는 미래의 지속 가능성 요구 사항을 신속하게 충족하고자 하는 건물에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장치 성능은 9,000 BTU/hr 난방 및 냉방이며, 적용일 기준 최고 CEER은 16.0이며, 17F COP 2.35, 최대 SEER2 21.8 및 HSPF2 11.6이다. 이것은 보조 열원을 사용하지 않고 수행된다.

고효율의 히트펌프는 일반적으로 새로운 전기 회로를 포함해 전문적인 설치가 필요하지만, Midea PWHP는 120V/15A 회로 마운트에서 작동해 직접 설치할 수 있다. 혁신적인 새들 디자인은 창문의 시야와 기능을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실내 소음 수준을 감소시킨다.

Midea PWHP의 특징은 다양한 벽 깊이에 맞춰 조정되는 텔레스코핑 센터 섹션과 설치 중 회전이 가능한 힌지 아웃도어 섹션이다.

업계 최초의 통합형 인버터 컴프레서를 통해 설치 공간을 50%까지 절감할 수 있어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창문에 신속하게 설치할 수 있다.

▶도구/계측기

·TOOL/INSTRUMENTS

기업 : 인피콘•INFICON

혁신제품 : FLUE-Mate™ 연소분석기

INFICON의 FLUE-Mate 연소분석기는 연소 효율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이 도구는 통합 압력계, 온도계, CO 테스트, 균열 열교환기 테스트가 장착돼 있으며 드래프트 분석을 제공한다.

FLUE-Mate는 빠른 분석 보고서를 위해 스마트 기기로 스캔할 수 있는 QR 코드도 생성할 수 있다.

FLUE-Mate는 쉽게 볼 수 있는 워터 트랩 및 필터, 간편한 작동, 열교환기 균열 테스트, 자동 펌프 차단 및 주변 CO 모니터링 등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전을 위해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무료 FLUE-Mate 모바일 앱은 사용자가 연소분석기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주요 이점이다. Bluetooth를 연결할 필요 없이 앱을 사용해 빠른 분석 보고서를 스캔할 수 있는 QR 코드를 생성한다. 코드를 빠르게 스캔하는 것만으로 모든 중요한 판독치와 정보가 스마트 기기에 저장되며, 보고서를 저장하고 공유할 수도 있다.

다른 많은 연소분석기와 달리 FLUE-Mate는 효율성, O2, CO2, CO 및 연도가스 온도 측정값을 한 화면에 모두 표시한다. 이를 통해 FLUE-Mate를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고 기술자가 보다 신속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