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가스 냉동분야로 인한 소비자의 위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공공의 안전 확보에 기여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임휘영 한국냉동공조안전관리원 차장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임휘영 한국냉동공조안전관리원 차장

임휘영 한국냉동공조안전관리원 차장은 ‘2023년도 기계로봇항공산업(기계분야) 발전유공 포상식’에서 냉동공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임휘영 차장은 2006년부터 냉동제조시설과 냉동기 및 냉동용특정설비 분야의 검사원으로 근무하며 소비자의 위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공공의 안전 확보를 위해 고압가스 냉동 분야에 관련된 공조냉동 산업의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촉진시켜 국가 산업발전과 국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휘영 차장은 냉동기 및 특정설비, 냉동 제조시설 검사가 신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신규 제조업체의 제조등록 절차와 검사신청 절차 및 관계법령에 관한 안내 지원과 검사를 통한 안전의 확보와 서비스질 향상에 노력했다.

특히 냉동, 공조 등에 사용되는 냉동기 및 특정설비 제품검사와 냉동제조시설의 정기·자율 검사 등을 통해 소비자의 위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공공의 안전 확보를 위해 고압가스 냉동 분야에 관련된 공조냉동 산업의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촉진시켜 국가 산업발전과 국제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

또한 냉동공조 제품의 국내규격 관련 업무를 담당하면서 공조냉동 제품 관련 업무에 따른 기준의 제정 및 개정에 대해 안전인증 취득 및 제품의 효율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국내 제품의 품질 향상 및 해외 제품의 도입에 대한 냉동기 검사 실시 및 안전성 확보를 통한 수입제품의 품질확보에 최선을 다했다.

더불어 가스법령에 따른 기술검사와 정밀 안전진단뿐 아니라 냉매를 사용하는 제품에서 누출되는 냉매의 지구환경 파괴의 원인을 분석해 무분별한 냉매를 대기 중에 방출시키지 않도록 관리, 대기환경보전법 및 안전에 대한 홍보에도 노력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