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도 설치 및 서비스를 통해 융복합 등 신수요 창출 및 기술발전 기여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에이티이엔지 홍우기 상무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에이티이엔지 홍우기 상무

에이티이엔지 홍우기 상무는 ‘2023년도 기계로봇항공산업(기계분야) 발전유공 포상식’에서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홍우기 상무는 2008년 12월 입사 후 현재까지 하이브리드제습기, 트윈로터 드라이룸제습기, 냉풍데시칸트건조기 등 에너지절약형 신제품의 고난도 설치 및 서비스를 통해 융·복합 등 신수요 창출 및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우기 상무는 우수한 시공능력으로 현장의 철저한 스케줄관리를 통해 공기단축과 시공으로 원가절감에 기여했으며, 해외 프로젝트의 경우 많은 리스크 관리를 통해 원할한 공사 진행과 인원관리로 회사 및 국가발전에 일조했다.

에이티이엔지의 하이브리드제습기는 선박도장에 없어서는 안 되는 장비로써 증발기에서 1차 냉각제습을 하고 응축기폐열을 이용해 2차 데시칸트제습을 통해 에너지절약 40% 이상이 가능한 제품으로 녹색기술인증과 세계일류상품인증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

특히 홍 상무는 하이브리드제습기의 최적 엔지니어링을 통한 산업안전 환경 개선뿐 아니라 빙상장 등에 최적화로 에너지 절약과 생활환경에 쾌적 조건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힘을 보탰다.

에이티이엔지의 트윈로터 제습기는 1차 데시칸트로터 재생열원을 2차 재생 배기를 이용하는 것과 재생 풍량을 줄이는 방법, 재생 배기를 재순환하는 것에 의해 에너지절약 30% 이상을 하는 제품으로 산업융합선도기업 품목인증 제품이다.

냉풍데시칸트건조기는 증발기에서 1차 냉풍건조를 하고 응축기폐열로 2차 데시칸트건조와 재열열원을 이용해 에너지절약 30% 이상(세계일류상품인증)하는 제품이며 에너지합리화자금 지원품목이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