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및 건물지원 사업, 공기열·지열히트펌프 등 정부 신재생에너지 보급활성화에 기여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유지석 대성히트에너시스 대표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유지석 대성히트에너시스 대표

 

대성히트에너시스 유지석 대표는 ‘2023년도 기계로봇항공산업(기계분야) 발전유공 포상식’에서 냉동공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유지석 대표는 지열·공기열, 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통한 융복합사업, 건물지원사업 등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정책에 기여했다.

특히 제주도에 지열과 태양광 융복합을 통해 제주 그린에너지 하우스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으며 최근에는 19가구 지열 시범 보급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또한 지열 및 태양광 보급사업을 통해 2021년 7개 지자체에 300세대 이상, 2022년에 14개 지자체 500가구 이상, 부산 감정동 소재 아파트 277세대 전세대에 지열난방 등 친환경 그린에너지 보급 등으로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대성히트에너시스는 지속적인 히트펌프 기술 개발을 통해 2022년 지열히트펌프부분에서 국내최초 CE인증을 받았으며, 업계 최초로 공기열-지열(수열) 복합열원 히트펌프를 ‘산업융합 신제품의 적합성 인증제도’를 활용으로 KS적합성 인증을 받아 스마트팜에 설치하는 등 상법 기술향상에도 일조했다.

이런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흥 스마트 혁신밸리에 공기열과 지열히트펌프 보급 및 스마트 팜의 냉난방 보급에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