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기술력 및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중요성 알리고 고객 소통 강화…전국 주요 4개 도시 순회

-비콘클라우드 기반 에너지절감 솔루션, AI 고장예측 서비스 등 소개

 

하이엠솔루텍이 전국 주요 4개 도시 순회하며 ‘LG공조시스템 유지보수 세미나’ 고객 행사를 개최한다(사진=하이엠솔루텍)
하이엠솔루텍이 전국 주요 4개 도시 순회하며 ‘LG공조시스템 유지보수 세미나’ 고객 행사를 개최한다(사진=하이엠솔루텍)

LG전자 시스템에어컨과 칠러 및 공조 설비 서비스 유지·보수를 전담하는 '하이엠솔루텍'이 전국 4개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LG공조시스템 유지보수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0월 5일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첨단 기술력과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세미나는 지난달 15일과 22일 광주, 대구를 시작으로 오는 13일 부산, 20일과 27일에는 서울 강서 및 강남에서 각각 개최한다. 공조서비스 및 유지보수 계약 현장 관계자와 잠재고객, 유관 기관 관계자 등 전국에서 총 450여명의 VIP고객들을 초청해 진행한다.

세미나는 총 4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세션 1부는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의 필요성과 비콘클라우드(BECON cloud) 기반의 시스템에어컨 원격 유지보수 서비스 및 에너지 절감에 대한 소개로 이뤄졌다. 2부에서는 하이엠솔루텍만의 정품세척을 주제로 진행, 3부는 기계설비성능점검, 4부는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인 BMS(Building Management System)에 대한 하이엠솔루텍만의 차별화된 특징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시스템에어컨 원격 솔루션인 비콘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절감 사례들도 함께 선보인다. 하이엠솔루텍의 에너지절감 서비스를 받고 있는 기업, 병원 현장의 월 평균 에너지 절감율과 실질적인 절감 금액 등을 공개해 시스템에어컨 관리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하이엠솔루텍은 고장 발생을 미리 감지하고 사전에 예방하는 ‘AI고장예측’ 서비스를 소개한다. AI고장예측은 비콘클라우드로 기기의 이상 신호 발생 빈도를 분석하고 고장 발생 여부를 사전에 예측해 고장 발생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는 신개념 유지보수 기술이다.

더불어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객 소통 확대 차원에서 주요 고객사인 서울대학교와 LG디스플레이 파주 현장의 시설 담당자들과 진행한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며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하이엠솔루텍은 최근 광주와 대구에서 진행한 행사에서 고객 상담 부스와 시스템에어컨 정품 세척 홍보 부스, 포토존 현장 즉석 인화 이벤트를 함께 운영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는 평이다. 특히 현장에서 상담 후 계약까지 이뤄질 경우에는 시스템에어컨 정품 세척 바우처를 함께 제공하며 성황을 이뤘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하이엠솔루텍은 업계 특성에 맞춘 최적화된 공조 설비 운영을 위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앞으로 유지보수 상품을 더욱 고도화하고 지속적인 전문 인력 육성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의 냉난방기 및 공조시스템의 서비스&유지보수를 전담하는 자회사로 2006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산업시설, 복합쇼핑몰, 의료시설, 중대형 빌딩 등 다양한 현장을 관리하고 있다.

고객의 접점에서 차원이 다른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별 인프라를 구축, 전국 단위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 사용 후 다양한 애프터 서비스 및 유지보수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해 사업분야를 넓혀 종합공조 전문기업으로 변모해 나가고 있는 하이엠솔루텍은 전문시스템 공조인 칠러부터 시스템에어컨 및 냉난방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아우르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하이엠솔루텍은 국내 최초로 IoT 기반의 첨단 원격 유지보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