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고객 및 신규 프로젝트 정보 공유 등 상호 협력 약속

- 오텍캐리어 제품 및 기술력과 대열보일러 유통 채널 더해 유통 판로 확대

 

오텍캐리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사진 왼쪽부터 대열보일러 신국호 부회장, 오텍캐리어 정필경 부회장)
오텍캐리어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사진 왼쪽부터 대열보일러 신국호 부회장, 오텍캐리어 정필경 부회장)

오텍캐리어(회장 강성희)가 대열보일러(대표 신국호)와 공조시스템 및 스마트 보일러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9월 5일 여의도 오텍캐리어 본사에서 오텍캐리어 정필경 부회장, 대열보일러 신국호 부회장 등 양사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일반 산업체와 데이터센터 등을 대상으로 한 공조시스템 및 스마트 보일러 제품 판매를 위한 협업을 약속했다.

오텍캐리어와 대열보일러는 이번 협약으로 오텍캐리어의 제품 및 기술력과 대열보일러의 유통 채널을 더해 유통 판로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오텍캐리어의 ‘USX 칠러’(공기열원 히트펌프 냉동기) 제품과 스마트 보일러를 포함한 공조 제품이 대열보일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오텍캐리어의 ‘USX 공기열 히트펌프 칠러’는 실내부하 용량에 맞게 모듈형 냉동기 대수를 조합하여 하나의 냉동기처럼 제어하고, 냉난방, 사계절 냉방 및 급탕, 수축열 및 빙축열시스템 등에 적용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 및 설치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오텍캐리어의 세계적인 초절전 인버터 기술이 적용 된 ‘캐리어 스마트 보일러’는 제품 스스로 주변 환경에 맞춰 에너지 절감 운전을 하는 스마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영하 15°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80℃ 고온의 온수를 얻을 수 있으며, 영하 20℃의 추운 지역에서도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다. 듀얼 인버터 캐스케이드 압축기를 채용해 난방은 물론 급탕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고효율 시스템으로 스마트팜, 요양원, 골프장, 숙박시설, 상업시설 등에 적합하다. 또한 가스(LPG) 보일러 기준 대비 최대 약 65%(열원 표준 비교 시 절감율)의 요금 절감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름 보일러 대비 탄소배출량을 34%까지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열에너지를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친환경 에코그린시스템’으로도 평가된다.

오텍캐리어는 120년 역사의 냉난방공조 에너지 솔루션 기업이다.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정용 에어컨부터 상업용 에어컨까지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으며 여의도 IFC몰과 같은 대형 빌딩, 호텔, 첨단산업 시설 등에 친환경 고효율 냉동 공조기기 및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열보일러는 산업용 보일러 전문 기업으로 베트남 해외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에너지 절약과 환경을 고려한 보일러 제품을 생산해 왔다. 국내 대규모 공장 및 병원을 비롯해 헝가리 등 유럽 2차 전지 공장에 산업용 보일러를 납품하고 있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오텍캐리어가 대열보일러와 협력을 통해 120년 공조기술이 집약된 공조시스템 및 보일러 제품의 판매 확대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캐리어에어컨의 에너지 절감 솔루션이 다양한 산업체와 데이터센터, 스마트팜 등 고효율 기술을 필요로 하는 설치처에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