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 코로나 입원 건수 일주일 새 10% 늘어…양성 비율도 소폭 증가

-폭염 피해 에어컨 있는 실내 옮겨 다니며 퍼져…휴가철 전세계 확산 가능성 제기

 

미국에서 코로나19 감염환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코로나19 감염환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폭염이 재확산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됐다고 보도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지난 7월 9일부터 15일까지 코로나19 입원 건수와 응급실 방문 건수는 전주 대비 각각 10.3%, 7.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코로나19 양성 판정 비율 역시 5.8%에서 6.3%로 소폭 상승했다.

WSJ은 미국에서 코로나19 감염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배경 가운데 하나로 폭염을 들었다. 사람들이 무더위를 피해 에어컨을 찾아 나서면서 상대적으로 감염에 취약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졌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바이러스가 에어컨을 통해 이리저리 옮겨 다니며 사람들 사이로 퍼졌다는 것이다.

한 전염병 전문의는 "사람들이 에어컨이 있는 곳에 밀집하면서 감염 확률을 높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WSJ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이 늘어나면서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확산하는 결과로 이어졌을 가능성도 제기했다.

다행인 점은 코로나19 감염 비율은 아직 작년 대비 상당히 낮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최근의 코로나19는 이전과 비교해 치명률이 낮은 편이고, 새로운 코로나19 변이도 확인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