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용접 장비 기증…관련 기술인력 양성 및 업체 취업 지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지난 6월 26일 ㈜웰템, ㈜아크웰과 교육훈련장비(레이저용접기) 기증식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는 지난 6월 26일 ㈜웰템, ㈜아크웰과 교육훈련장비(레이저용접기) 기증식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권역학장 배석태)는 지난 6월 26일 ㈜웰템(박정우 대표이사), ㈜아크웰(이영규 대표이사)과 교육훈련장비(레이저용접기) 기증식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배석태 권역학장과 보직자 및 산업설비자동화과 교수를 비롯해 웰템 박정우 대표, 김종건 연구기획팀 수석연구원(이사), 아크웰 이영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장비 기증은 대학의 레이저용접 관련 기술인력 원활한 배출을 지원하기 위해 두 회사에서 장비를 구매, 기증한 것이다. 레이저 용접기는 현재 산업현장에서 가장 확산되고 있는 신기술 장비로, 대학에 기증한 장비는 1.5kW용량, 가격은 2200만원을 상회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학 공동연구 및 연구개발 기자재 사용 △현장실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 지식 전수 △신기술인 레이저용접기 기술인력 양성과 업체 취업 지원 △대학 교육과정 홍보 및 모집에 대한 협조 △창원폴리텍대학 대학발전기금 및 장학금 지원 △산합협력단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 상회 지원 △신입사원을 위한 재직자 맞춤형 인력양성 등을 담고 있다.

한편 (주)웰템은 한국의 냉난방 공조기 전문 브랜드로, 공조냉동기기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글로벌 경쟁에 주력하는 기업이다.

(주)아크웰은 2015년 설립 이후 용접자동화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LASER 용접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