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히트에너시스, 수영장 히트펌프 시스템
대성히트에너시스, 수영장 히트펌프 시스템

대성히트에너시스는 고온수(65℃) 지열히트펌프, 냉난방과 급탕이 히트펌프 한 대로 가능한 6관식 지열 히트펌프, -15℃에서 80℃ 온수 출수가 가능한 인버터 듀얼 히트펌프, 제품 1대로 냉방과 난방이 가능한 공기열 히트펌프, 해수열·공기열 복합열원 히트펌프 등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 다양한 환경에서 저소음으로 최고의 성능을 달성 가능한 수열원 수열장 히트펌프 시스템을 처음 공개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수영장 히트펌프 시스템은 수영장 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다이나믹한 작동으로 높은 에너지효율을 자랑한다. 터보 모드 작동시에는 20% 열량이 추가돼 빠른 가열 및 연중 수영장 온도 보정이 가능, 우수한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 무엇보다 낮은 소음(39dB 이하)으로 주변의 일상 소음과 완벽하게 조화되도록 설계됐으며 편리한 컨트롤러 Water pump pilot 기능으로 히팅과 쿨링의 자동전환이 어느 곳에서나 제어가능하다.

대성히트에너시스의 6관식 지열히트펌프는 냉방-급탕, 난방-급탕 동시운전 및 냉방·난방·급탕의 개별운전 등 5가지 운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4계절 단독으로 급탕 운전이 가능하다.

특히 친환경 R410A 냉매를 적용하면서 냉매 기화를 최적화하고 컴팩트한 설계와 제품의 안정성을 높인 이코노마이저 기술을 적용해 출수 온도를 65℃까지 높였으며 열교환기 바이패스 기술을 적용해 열손실을 최소화했다. 또한 히트펌프의 장점인 냉방-급탕 동시운전의 경우 COP 7.05의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제품 용량은 난방 193.93kW, 냉방 199.48kW, 급탕 192.43kW이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