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모터, 고조파 필터 채용…고효율·저소음 제어성 극대화

 

고효율, 저소음 ‘KACECO EC-FAN’ 
고효율, 저소음 ‘KACECO EC-FAN’ 

한국공조엔지니어링(대표 김현효)은 오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삼성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에 참가해 올 하반기 출시되는 고효율, 저소음 ‘KACECO EC-FAN’ 등 공조 관련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신제품 ‘KACECO EC-FAN’은 PLUG FAN 형태의 임펠러에 EC 모터를 장착하고 고조파 필터를 더해 고효율·저소음 제어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소음 저감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했다.

KACECO EC-FAN에는 IE5등급보다 높은 모터를 적용했으며 옵션으로 적용되는 고조파 제거 드라이브의 경우 고조파 제거율이 THD(i) < 3%으로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다. 또한 팬, 모터, 제어판넬 분리형 EC-FAN으로 파손 및 고장 시 고장 부품만 교체가 가능해 유지비를 절약할 수 있다.

한편 1986년 설립된 한국공조엔지니어링은 냉매식 EHP·GHP 공조기를 비롯해 신재생 복합형·천장형 공조기와 중대형 냉난방기, 칠러, 열교환기, 공조·산업용 송풍기 등 자체 개발 제품군을 폭넓게 구축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팬(FAN) 브랜드인 독일 ‘월터(Walter)’사의 국내 단독 에이전시도 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