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454B 및 R-1234ze 냉매 적용…성능 효율성 높이고 냉매 규제 클리어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저 GWP 냉매 전환 작업 시작

존슨콘트롤즈(Johnson Controls)는 미국 최초로 R-454B 냉매를 사용하는 공냉식 스크롤 칠러 ‘YORK YLAA’와 R-1234ze 냉매를 사용하는 프리쿨링 가변속 프리쿨링 스크류 칠러 ‘YORK YVFA’를 출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요크(YORK)의 YLAA와 YVFA 모델은 HFO 냉매인 R-454B와 R-1234ze 사용으로 성능의 효율성을 높이고 규제 곡선을 앞서간다.

특히 R-454B 및 R-1234ze 냉매는 지구온난화지수(GWP)가 가장 낮기 때문에 YLAA 및 YVFA는 R-410A와 같은 하이드로플루오로카본(HFC) 냉매의 사용을 단계적으로 중단하고 2024년 1월 1일부터 발효되는 미국환경보호국(EPA) 및 미국기후동맹의 냉매 규정을 준수한다.

 

미국 최초로 R-454B 냉매를 사용하는 공냉식 스크롤 칠러 ‘YORK YLAA’
미국 최초로 R-454B 냉매를 사용하는 공냉식 스크롤 칠러 ‘YORK YLAA’

존슨콘트롤즈는 저 GWP 냉매 대안을 수년간 연구, 테스트 및 평가한 후 HFO 냉매인 R-454B 및 R-1234ze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요크의 YVFA 모델은 R-1234ze를 사용함으로써 기존 성능 수준을 유지하고 YLAA 모델은 R-454B를 사용함으로써 효율성을 향상된다.

존슨콘트롤즈는 이번 YLAA와 YVFA 신냉매 모델 출시로 낮은 GWP 냉매를 사용해 지속 가능성이 높은 고성능 칠러의 기술을 입증하고 있으며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낮은 GWP 냉매로 전환하는 작업을 시작하고 있다.

 

미국 최초로 R-1234ze 냉매를 사용하는 프리쿨링 가변속 프리쿨링 스크류 칠러 ‘YORK YVFA’
미국 최초로 R-1234ze 냉매를 사용하는 프리쿨링 가변속 프리쿨링 스크류 칠러 ‘YORK YVFA’

Todd Grabowski 존슨콘트롤즈 부사장 겸 응용장비 총괄책임자는 "YORK YLAA 공랭식 스크롤 칠러 및 YORK YVFA 프리쿨링 가변속 스크류 칠러는 지구 환경과 고객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이행하는 윈윈 제품"이라며 "YORK 신제품에서 볼 수 있는 성능과 지속가능성의 균형은 조직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한편 EPA의 냉매 규제 시한보다 훨씬 앞서 출시돼 고객이 지금 바로 규정을 준수하는 칠러를 주문할 수 있다."고 말했다.

YORK YLAA 공랭식 스크롤 칠러

새로운 R-454B 냉매는 YLAA 라인의 최신 발전이며 지속적인 혁신에 대한 J존슨콘트롤즈의 헌신을 보여준다. 이번 YLAA 최적화에는 2021년 평균 4.5%의 부분부하 효율성 개선과 2022년 제품 범위를 40톤에서 230톤으로 확장한 2개의 소형 고효율 모델이 포함된다.

YLAA 스크롤 칠러는 더 큰 지속 가능성 이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부분적인 이중화를 위한 2개의 독립적인 회로가 장착돼 있으며 브레이징 플레이트 증발기와 마이크로채널 콘덴서를 통해 열을 보다 효율으로 전달해 총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장치에는 ASHRAE 표준을 충족하거나 능가하는 전부하 및 부분부하 효율성이 포함되며 옵션에는 부분부하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소음을 줄이기 위한 루버 및 가변속 구동 콘덴서 팬이 포함된다.

YORK YVFA 프리쿨링 가변속 스크류 칠러

R-1234ze 냉매를 사용하는 YORK YVFA는 기존 냉매를 사용하는 YVFA와 동일하고 까다로운 성능 수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데이터센터의 컴퓨터 장비, 서버 및 데이터 홀을 냉각하도록 설계된 YVFA는 낮은 운영비용을 제공하고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한다. 인버터 드라이브(VSD) 컴프레서와 고효율 공랭식 프리쿨링 코일을 결합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