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 보다 친환경적 냉난방 솔루션의 선도적 선택지로서 입지 강화

- 반밀폐형 왕복동 압축기 브랜드 ‘BOCK’ 그대로 사용

 

댄포스(Danfoss)는 3월 1일 CO2 및 저 GWP 압축기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인 보크( BOCK)의 인수 절차를 공식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크의 400여 명 임직원들도 공식적으로 댄포스 가족의 일원이 됐다.

이번 인수로 Danfoss는 관련 솔루션 리더로서의 수십 년에 BOCK의 90년 압축기 혁신을 추가하게 되며 냉난방 솔루션 분야의 보다 친환경적인 기술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 BOCK의 동급 최고의 기술은 Danfoss의 기존 압축기 포트폴리오에 자연스럽게 들어맞으며 기후 친화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냉난방 솔루션으로 탈탄소화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BOCK의 유명한 CO2 및 저 GWP 반밀폐형 왕복동 압축기 및 응축장치는 제품 및 솔루션에서부터 구성 요소 및 지원에 이르기까지 보다 친환경적인 냉난방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Danfoss의 입지를 확장하게 된다.

이번 인수로 댄포스는 기존 무급유 터보압축기, 인버터 스크롤, 왕복 및 스크류 압축기, 콘덴싱 유닛 포트폴리오에 CO2(R744), 탄화수소 및 기타 저GWP 냉매용 반밀폐형 압축기 포트폴리오를 추가하게 됐다.

 

 BOCK의 CEO Dr. Marcus Albrecht(왼쪽)과 Danfoss 상업용 압축기부문 사장 Kristian Strand 

Danfoss 상업용 압축기부문 Kristian Strand 사장은 “탈탄소화로 가는 길이 하나 이상일 때 솔루션이 너무 많다는 것은 나쁘지 않다. BOCK의 세계 최고의 기술을 Danfoss의 광범위한 압축기, 밸브, 제어장치, 열교환기 및 센서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우리는 보다 친환경적인 냉난방 솔루션의 선도적인 선택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오늘은 두 브랜드 모두에게 흥미로운 날로 각자의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우리는 에너지 효율성과 천연 및 낮은 GWP 냉매로의 세계적인 전환을 가속화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거의 200년 역사가 결합된 만큼 기존의 긴밀한 파트너십 및 호환 가능한 가치를 통해 BOCK과 Danfoss는 두 브랜드의 고객에게 원활한 비즈니스 연속성과 향상된 옵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Danfoss Commercial Compressors 사업부에 합류한 BOCK는 반밀폐형 왕복동 압축기의 고유한 제품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BOCK의 CEO인 Dr. Marcus Albrecht는 ”Danfoss의 글로벌 입지는 BOCK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열어줄 것이며, 우리는 함께 미래에 대한 큰 희망을 가지고 있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보다 지속 가능한 냉난방을 향상시키기 위해 혁신은 계속해서 우리 작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OCK는 1993년 자연냉매 CO2용 압축기를 개발하는 등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압축기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 인정받아 왔다.

BOCK는 전 세계적으로 약 400여 명의 압축기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Frickenhausen), 체코(Stribo), 인도(Bangalore), 중국(Suzhou)에 4개의 제조공장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운송, 버스, 소매, 물류, 저장 및 식품가공 분야 등의 이동식 및 고정식 냉동 시스템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품질의 압축기 제조업체로서 강력한 명성을 쌓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