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계열 학사학위 소지자로 관련 산업체 3년 이상 경력자

-오는 2월 22일까지 원서접수 마감

 

대림대학교 마이스터대가 2023학년도 BIM 설비유지관리과 석사학위과정 추가 모집을 한다고 최근 밝혔다

모집인원은 4명(정원 10명)이며 동일계열 학사학위 소지자로 관련 산업체 3년 이상의 자(재직자 우대)가 대상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2월 13일(월)부터 2월 22일까지(정원까지 충원)이며 온라인 지원서 접수 후 지원서 외 증빙서류는 마이스터사업단(대학본부 4층)에 등기 또는 오프라인 방문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는 2023년 2월 24일(금) 개인 SNS 및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대림대학교 마이스터대 BIM설비유지관리과는 BIM을 활용한 스마트한 건축물 설계와 에너지 효율적인 기계설비 유지관리에 필요한 기술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전문 기계설비 설계 및 시공관련 산업체와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우수한 교수진을 포함한 현장 미러형 교육환경을 조성해 BIM설계 및 기계설비유지관리 실무와 산업체 재직자의 직무기반 프로젝트 수행(OIT) 그리고 문제해결형 실습중심 수업(PBL) 운열을 통해 실무기반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주요 전공과과목은 △설비시스템 특론 △BIM기계설비 설계 △BIM프로젝트 설계 △BIM 전산과 시공관리 △BIM Shop Drawing 3D BIM 역설계 △에너지절약 설비계획 △건물에너지사용과 관리 △건물에너지 시뮬레이션 △HVAC 커미셔닝 실무 △기계설비유지관리 실무 등이다.

대림대학교 마이스터대는 고숙련 전문기술 인재의 성장경로를 지원하고 지식기반 신산업 수요의 고숙련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기술석사학위 과정의 시범 운영 대학이다.

재직사를 대상으로 원격, 야간 및 주말 강의 등을 활용해 일하면서 취득하는 전문대 석사로 운영해 고숙련 및 최신 기술 연마에 대한 현장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대림대 마이스터대 전문기술석사과정 ▷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