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펌프 및 열회수 인버터 기술 갖춘 상업용 VRV EMERION 공개

-인버터의 전력소비 절감 효과 및 기타 이점 홍보부스도 처음 오픈

 

'AHR EXPO 2023' 다이킨 부스 조감도
'AHR EXPO 2023' 다이킨 부스 조감도

Daikin(다이킨)이 인버터, 히트펌프, 저 GWP 냉매 등 친환경 기술을 활용한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Daikin은 2월 6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3’에 최대 규모로 참여, 공조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이킨 부스는 에너지 효율을 주제로 인버터, 히트펌프, 저 GWP 냉매 등 친환경 기술을 비롯해 북미 시장을 위해 인버터를 채택한 덕트형 주거용 공조 시스템인 ‘Daikin Fit’과 상업용 건물 냉난방을 위한 다이킨 최고의 고효율 패키지 루프탑 시스템인 ‘Rebel Applied’를 출품했다.

다이킨의 'AHR EXPO 2023' 인버터의 전력소비 절감 효과 홍보 부스 조감도
다이킨의 'AHR EXPO 2023' 인버터의 전력소비 절감 효과 홍보 부스 조감도

주거용에서 상업용 및 응용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다이킨 부스는 약 460㎡ 규모로 북미 지역에서 환경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인버터의 전력소비 절감 효과 및 기타 이점을 홍보하는 부스도 처음으로 열 계획이다.

인버터 히트펌프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의 업계 리더인 Daikin은 영하의 기후에서도 모든 전기, 비화석 연료연소 난방을 위한 고효율 소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주거용 및 상업용 제품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 인버터 히트펌프는 Daikin의 탈탄소화 전략의 핵심으로 주거용 및 상업용 인버터 히트펌프 시스템의 광범위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덕트 및 무 덕트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엄청난 유연성을 제공한다.

Daikin의 주거용 제품은 효율이 최대 16.2 SEER2 및 8.5 HSPF2인 중간급 Daikin Fit 측면 방전 콘덴서부터 최대 효율이 22.5 SEER2 및 8.2 HSPF2인 고급형 DZ9VC/a> 인버터 덕트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또한 최근 히트펌프 및 열회수 인버터 기술을 갖춘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용 VRV EMERION을 출시했다. 열회수 시스템은 실내 덕트 장치와 무 덕트 장치 모두에 동시 냉난방을 제공하며, 최대 64대의 실내기를 단일 시스템에 연결해 최대 40톤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지속가능한 IAQ 솔루션

Daikin은 최근 지속적으로 IAQ를 개선한 루프탑 제품군이 향상된 기능을 소개했다. Rebel Applied 패키지 루프탑 시스템과 Vision 및 VSkylineision 공조기는 실내 공간에 필요한 청정 공기 변화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설의 총 냉방부하를 줄여주는 IAQ 부스팅 Sorbent Ventilation Technology(SVT)가 적용됐다. SVT가 통합된 동종 최초의 이 장치는 표준 루프탑 시스템과 비교해 외기를 80%까지 줄일 수 있으며 습도와 쾌적함을 더 잘 제어하고 연간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다.

차세대 냉매

다이킨은 안전성, 환경 영향, 에너지 효율성, 비용 효율성 등을 따져 냉매를 신중하게 선택한다. R-32 냉매는 높은 용량과 효율성이 결합돼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기 때문에 인간과 환경에 적합한 선택이다.

북미 최초의 스플릿 시스템 R-32 제품으로 차세대 싱글 존 덕트리스 제품인 다이킨 어포메라(Daikin ATEMERA)를 출시할 예정이다. 다이킨 ATEMERA는 유사한 R-410A 시스템에 비해 GWP를 최대 80%까지 줄이고 최대 12%지 효율을 높여 전력 소비량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