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진 한국냉난방기유지관리협회 회장
정영진 한국냉난방기유지관리협회 회장

안녕하십니까?

한국냉난방기유지관리협회 회장 정영진입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냉난방기 유지관리 업종에 종사하는 여러분들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과 만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코로나19 펜데믹 재확산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등 대내외 악재로 힘겨운 시기를 보냈습니다.

새해에도 고물가 기조와 금리인상 등으로 경기침체가 우려되는 등 우리 냉난방기 유지관리 업종도 위축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한발 더 뛴다는 마음가짐으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한다면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성장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협회는 가정용 에어컨, 패키지에어컨, 시스템에어컨 등 냉난방기의 세척 및 유지관리 업무를 주업으로 하는 기술인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로 2019년 2월 21일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아 출범했습니다.

에어컨 세척 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면서 에어컨 세척업이라는 소상공인의 사업영역이 새로 생겼지만 그동안 아무 기준도 없고 어떤 단체에서도 관심을 갖고 틀을 잡아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협회는 이렇게 방치되고 있는 세척분야를 제도권 안으로 편입해 국민들의 쾌적한 실내공기질 확보와 종사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에어컨 및 시스템에어컨의 세척교육, 기술창업교육, 안전교육, 애프터서비스 기술교육 등을 통해 소상공인의 권익을 신장하고, 국민에 대한 사회봉사와 회원 간 권익향상 및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로 역량을 강화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냉난방기유지관리협회가 펼쳐나가는 사업과 활동에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업계 종사자 여러분 모두 토끼의 기운을 받아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을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