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규 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 회장
이진규 한국냉동공조시공관리협회 회장

존경하는 협회 회원 및 냉동공조 시공관리 업계 종사자 여러분!

이제 길고 길었던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 단계적으로 일상 회복을 하고 활기찬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고, 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협회 정관에 목적사업이 추가되고 새로운 임원진이 출범한 만큼 저를 포함해 임원진과 회원은 물론 냉동공조시공인들이 화합하고 소통할 수 있는 협회로 거듭 태어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무엇보다 우리 소규모 냉동공조시공업의 업역 확보 및 법적 근거를 두고 활동할 수 있는 기반 마련, 표준화와 교육 활성화, 폭염예방구조단 활동 강화, 민간자격증 활성화 등 협회만의 뚜렷한 색과 방향성을 재정립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협회는 기부금을 기탁받을 수 있는 공익법인(구 ‘지정기부금단체’)으로 지정돼 그동안 해오던 재능기부 및 나눔봉사 활동도 더 적극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협회는 2018년 국토교통부 인가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후 냉동공조 시공 및 관리분야 기술 향상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19년 저온저장고시공관리사 1급·2급, 시스템에어컨유지보수관리사, 냉난방기이전설치사 1급·2급 등 3개 민간자격증 관련해 교육기관으로 정식인가를 받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지금까지 교육과 시험 검정 과정을 갖지 못하고 침체돼 있던 민간자격증 시험과 교육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협회는 앞으로 이런 기반하에 회원 및 업계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제도개선 등 업계의 당면한 현안 해결을 통해 업계의 발전과 회원들의 권익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회원 및 냉동공조 시공관리 업계 종사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