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소기기·냉동공조기 등 고효율, 친환경 제품 개발 및 보급에 앞장

-가스외기조화기, 천장형공조기, IDC 냉동기 사업 확대

 

2022 대한민국 환경에너지대상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한국코로나 최재용 대표
2022 대한민국 환경에너지대상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한국코로나 최재용 대표

한국코로나(주) 최재용 대표가 ‘2022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재용 대표는 연소기기 및 냉동공조 분야에서 고효율, 친환경 제품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며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에너지대상’은 전국민의 에너지·환경분야 관심을 유도하고 에너지·환경산업 의식 고취 등을 위해 개최되고 있다.

최재용 대표는 “이번 환경부장관상 수상은 한국코로나가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호에 일익을 담당하는 최고의 회사가 되고자 노력해온 결과라고 생각된다.”라며 “앞으로 ‘미래를 실현하는 기업’을 이룩하기 위해 글로벌 지향형 제품개발에 매진하면서 환경 및 에너지와 밀접한 연소기기·공조기분야 전문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1987년 설립 후 연구개발에 지속 투자

1987년 설립된 한국코로나는 경기도 시흥시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으며 기술연구소를 통해 국책과제 주관 및 참여기관으로서 고효율 친환경 제품에 대한 개발 과제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이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수 십 건의 특허등록 등 국내외 지적재산권 확보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ISO 9001/14001/45001, 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이노비즈 등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코로나는 저녹스 버너, 탈연탈취장치(After Burner) 등 친환경 연소기기사업 분야와 완전 가스공조기기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저녹스 버너는 연료 및 공기의 혼합 특성을 조절하거나 연소 영역의 산소농도와 화염 온도를 조절하는 방법 등으로 열에 의한 질소산화물(Thermal NOx)생성 및 연료의 질소성분에 의한 질소산화물(Fuel NOx)의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을 갖춘 고성능 버너를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NOx 발생량을 줄여 맑은 공기와 온실가스 감축, 연료비 절감을 저녹스 버너로 실현한다.

탈연탈취장치는 각종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연소기술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연기와 냄새를 완전히 제거하는 기계이며 설치 및 조작이 간편하고 청소가 필요 없고 소모 부품이 적어서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특징이다.

특히 커피 및 음식점에서 연기와 냄새로 주위에 민원을 일으키는 곳에서 큰 기여를 하고 있으며 탈연탈취장치를 사용하면서 친환경적인 대기질을 유지하며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조성한다.

팜케어 복합가스히터(FARM CARE)는 농업 및 축산업 현장의 쾌적한 환경개선을 통한 사업자의 소득증대와 더욱 건강한 국민 먹거리 제공에 일조하고 있다. 지금까지 농촌지역 시설원예 하우스는 겨울철 난방을 등유, 경유 등의 오일류 액체연료를 사용했는데 팜케어 복합가스히터는 LPG 가스연료를 사용해 오일류 액체연료 대비 약 13%의 환경보호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코로나는 연소기기뿐 아니라 가스외기조화기, 천장형 공기조화기, 냉동기, 항온기 등 냉동공조사업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자체 특허 및 축적기술을 접목한 가스 외기조화기와 냉난방·환기·가습 기능을 유닛화한 천정형 공조기를 속속 선보이며 공조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한국코로나가 개발한 가스 외기조화기는 냉난방 시 100% 외기 환기모드로 실내 유발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을 외부로 100% 배출 가능하다.

일반적인 공기조화기는 냉난방 부하를 줄이기 위해 실내공기를 70% 정도 재순환하고, 외기 공기를 20~30% 정도를 도입해 환기하므로 실내의 미세먼지, 병원균 등의 오염물질이 외부로 배출되지 못하고 실내에서 재순환할 수 있다. 하지만 가스 외기조화기는 팬 2개와 댐퍼 3개를 연동제어해 외기 도입과 실내순환 공기비율을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하고 이중 필터 적용으로 외기를 정화해 청정한 상태의 공기를 실내로 공급한다.

천정형 컴팩트 공조기는 냉난방·환기·가습·공기청정 등 다기능을 한 유닛에서 실현한 ‘폐열 회수를 이용한 제품으로 학교, 병원, 오피스빌딩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코로나는 2014년부터 데이터센터(IDC) 냉각시스템에 효율적인 독일 ENGIE사의 오일프리 인버터 칠러(QUANTUM)와 Weiss Technik사의 항온항습기(CoolW@ ll) 및 냉각수 기반 공조시스템 ’CoolCube‘ 등 데이터센터( DC) 환경에 최적화된 고효율 냉각시스템 등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