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peland 스크롤 압축기 등 10개 제품 선정

- AHR Expo, 2023년 2월 6일부터 3일간 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 예정

 

AHR Expo 2023 혁신제품으로 Copeland 스크롤 압축기 등 10개 제품이 선정됐다.

AHR 엑스포 혁신상은 매년 열리는 AHR 엑스포에서 전시되는 전시물 중 독창적인 제품, 시스템 및 기술의 혁신성을 경쟁하는 프로그램으로 AHR 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연례 행사이다.

AHR Expo는 미국 냉동공조학회(ASHRAE) 주최로 2023년 2월 6일(현지시간)부터 2월 8일까지 3일간 애틀란타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AHR Expo에는 매년 전 세계 200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있으며 7만명 이상이 참석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전시회이다.

AHR Expo 2023 혁신상 수상 제품은 10개 산업부문에서 혁신적인 디자인, 창의력, 응용 프로그램, 가치 및 시장 영향을 기준으로 ASHRAE 회원 중에서 선출된 심사위원 패널들에 의해 선정된다.

 

 

▶난방·HEATING

기업 : 에머슨

혁신제품 : Copeland 스크롤 압축기(ZPSK7)

Copeland ZPSK7 스크롤 압축기는 주거용 및 경량 상업용 HVAC 응용분야에 이상적인 1.5~5톤 용량의 2단 압축기 제품군이다.

이 압축기는 난방/냉방 수요에 따라 100% 또는 65% 용량으로 작동할 수 있다. 부분부하가 필요하면 압축실 내부의 바이패스 포트가 열리고 압축기가 부분적으로 언로드된다.

이를 통해 압축기는 65% 용량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경부하에서 더 적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에너지를 더 많이 사용하는 ON/OFF를 피할 수 있다. 부하가 증가하면 변조 제어밸브가 작동해 바이패스를 밀봉하고 100% 용량으로 작동한다.

ZPSK7 2단 압축기는 더 낮은 용량에서 멈추지 않고 작동할 수 있어 공기가 코일과 필터를 통해 계속 흐르게 된다. 이것은 습도 감소 및 공기 품질에 중요한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2단 변조 압축기는 시스템이 부하에 맞게 용량을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보다 높은 효율로 더 긴 작동시간을 제공한다.

▶냉각·COOLING

기업 : 케무어스

혁신제품 : Opteon XL41 냉매

Opteon XL41은 주거용 및 경상업용 에어컨 및 스크롤 냉각기 응용 분야에서 R-410A를 대체하는 오존파괴지수(ODP) 및 지구온난화지수(GWP)가 낮은 대체 냉매이다. 이 혁신적인 제품은 전환의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HFO 냉매로 전환 이점을 극대화한다.

Opteon XL41은 R-410A 대비 GWP를 78% 감소하는 동시에 R-410A 주거 및 상업용 응용 프로그램 및 윤활유와 호환된다. 이는 OEM사의 재설계 노력을 크게 줄이고 현장 기술자의 학습 곡선을 줄여준다.

▶냉동·REFRIGERATION

기업 : 에머슨

혁신제품 : Copeland ZFW 가변 속도 스크롤 솔루션

Copeland ZFW 가변 속도 스크롤 솔루션에는 브러시리스 영구 자석(BPM) 모터 기반 스크롤 및 저온 고정 냉동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VFD)가 포함된다.

가변 속도 스크롤은 더 나은 효율성, 정밀도, 유연성 및 신뢰성을 제공하며 Copeland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인 EVM/EVH 시리즈는 Emerson 압축기 및 제어장치를 보완한다.

동일한 크기의 고정 속도 압축기보다 용량이 두 배 더 크며 효율성이 20~30% 향상됐다.

증기분사 기술과 1,000~7,000rpm의 속도 범위를 통해 사이클링 속도를 줄이고 신뢰성을 크게 향상시키면서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제어를 제공한다.

새로운 Copeland EVM 가변 주파수 드라이브와 함께 사용하도록 최적화된 이 조합은 최첨단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압축용으로 설계된 EVM 드라이브는 팬, 펌프 및 기타 전기 모터에도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Bluetooth 기능으로 시운전이 그 어느 때보다 간소화됐다.

현재 A1 냉매와 함께 사용 가능하며 2024년까지 A2L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환기·VENTILATION

기업 : SmartD Technologies

혁심제품 : SmartD 클린 파워 VFD

SmartD의 Clean Power VFD(Variable Frequency Drive)는 모터 제어의 환경을 변화시킨다. 깨끗한 사인파 신호를 전달함으로써 모터 시스템 손실을 최대 40%까지 줄이고 보조 필터 없이 배치할 수 있는 컴팩트한 풋프린트로 모터 수명을 연장한다.

SmartD VFD는 WBG(Wide-Band Gap) 반도체를 다단계 인버터 아키텍처에 통합하고 이를 특허받은 변조 알고리즘과 결합해 외부 필터 없이 순수한 사인파 전기 신호를 생성한다. WBG 반도체는 온 스테이트 손실이 표준 IGBT보다 10~80%, 스위칭 손실이 9~30배 낮은 등 고유 특성을 가지고 있어 더 효율적이다.

WBG의 이점은 분명하지만 SmartD 혁신 방정식의 일부에 불과하다. 단일 반송파 고조파 제거 변조를 결합해 멀티 레벨 아키텍처와 WBG 트랜지스터의 고주파 스위칭을 통해 SmartD는 유사한 신호 품질을 달성하는데 일반적으로 필요한 보조 필터보다 400배 작은 필터를 통합할 수 있다.

통합된 소형 필터는 전체 설치 공간을 줄이고 배선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필터 손실을 줄이는 동시에 모터 효율성을 향상기켜 전체 시스템 효율성을 개선, 시스템 손실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다.

▶배관

기업 : Caleffi Hydronic Solutions

혁신 제품 : PresCal HP 피스톤형 감압 밸브

피스톤 작동이 가능한 직동식 압력조절 밸브인 PresCal HP 제품군은 가혹한 입구 압력이나 강력한 다운스트림 허터헤머를 견딜 수 있는 안정적이고 고정밀 수압 제어를 보장한다. 단계별 압력 제어 또는 극심한 압력 변동이 있는 까다로운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압력을 안정적으로 제어하려면 견고하게 설계된 PRV, 2단계 PRV 배열 또는 둘 모두 가 필요하다. 이것이 Caleffi PresCal HP PRV 제품군이 설계된 까다로운 조건이다.

PresCal HP는 PRV 내부의 고압 챔버와 저압 챔버를 분리하는 유연한 고무 다이어프램을 사용하는 대신 내구성 있는 피스톤 설계를 적용했다. 하이 레인지 모델은 2단계 애플리케이션에서 1단계 PRV 역할을 한다. 로우 레인지 모델은 2단계 또는 압력 스파이크를 처리하기 위한 독립형 PRV 역할을 한다.

▶실내공기질·IAQ

기업 : BELIMO Americas

혁신제품 : 룸 센서

Belimo 룸 센서는 ePaper 터치 디스플레이 유무에 관계없이 온도, 습도, 이슬점 및 CO2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통합 N C(Integrated

Near Field Communication)는 전원 없이도 손쉬운 현장 조정, 시운전, 원격 디스플레이 기능 및 문제 해결이 가능하다.

이 센서는 유지보수가 필요 없으며 편안한 실내 환경을 위한 장기적인 신뢰성을 제공한다. 무전원 구성을 사용하면 고객이 이러한 실내 센서를 현장에 설치하기 전에 설정할 수 있으므로 센서가 완벽하게 구성되고 통신할 준비가 된 상태로 현장에 도착할 수 있으므로 기술자의 불만을 해소할 수 있다.

일부 모델은 BACnet, Modbus 또는 MP-Bus를 제공해 통신을 향상시키고 설치, 케이블 및 터미널 연결을 줄여준다.

▶지속가능 솔루션·Sustainable Solutions

기업 : Taco Comfort Solutions

혁신제품 : System M

매우 효율적인 시스템 엠(이하 System M)은 매끄럽고 소음이 적은 인버터 구동 실외 히트펌프로 구성돼 가스연소보다 최대 4배 더 효율적이다.

실외 히트펌프는 Taco의 독점적인 실내 HydroBox와 완벽하게 통합돼 6개의 파이프 연결만으로 완전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System M은 편안하고 효율적인 난방, 냉방 및 풍부한 가정용 온수를 제공하는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공기열(공기-물) 히트펌프 시스템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 어플라이언스인 패키지형 디자인은 설치를 간편하게 하며 냉매나 가스 라인이 필요하지 않다.

System M은 거의 모든 고효율 냉난방 시스템과 원활하게 통합되며 신축 및 기존 HVAC 시스템 모두에 적합하다. 설치 시간은 필요한 모든 유압 부품의 설계, 조달 및 설치 작업을 제거해 일반적인 공기열 히트펌프의 절반이면 된다.

히트펌프 연결 2곳, 가정용 온수 탱크(DHW) 연결 2곳, 열 및 냉각 시스템 연결 2곳 등 6곳만 필요하다.

도구/계측기·TOOL/INSTRUMENTS

기업 : NAVAC Inc.

혁신제품 : BREAKFREE 파워 플레어링 툴

NAVAC NEF6LM BreakFree 파워 플레어링 도구는 기존 플레어링 방법에 비해 짧은 시간 안에 정확하고 번거롭지 않은 튜브 플레어를 생성한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NEF6LM은 원버튼 원핸드 작동도 가능하다. 이 도구에는 충전당 100개 이상의 플레어를 생성하는 고성능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돼 있다.

수동 플레어링은 작업자의 경험 수준에 따라 거칠고 일관성이 없다. 결과적으로 왜곡된 플레어가 항상 만들어지고 이것은 연결 시 누출을 야기한다. 냉매 누출은 특히 플레어 연결이 많은 덕트리스 VRF 시스템에서 주요 서비스 문제이다.

NAVAC BreakFree 파워 플레어링 툴 NEF6LM은 완전 자동 플레어링 작동을 제공하며 경험 많은 숙련된 기술자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플레어의 궁극적인 품질을 제공한다.

이것은 배관 작업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HVAC 시스템의 냉매 누출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빌딩자동화·BUILDING AUTOMATION

기업 : Cielo WiGle Inc.

혁신제품 : Cielo Breez Max

Cielo Breez Max는 미니 스플릿, 윈도우 및 휴대용 에어컨을 위한 업계 최초의 스마트 온도 조절기이다. 차세대 기능이 탑재돼 있으며 모든 덕트리스 에어컨에 진정한 온도조절장치와 같은 스마트 경험을 제공하는 AI 기반 Comfy Max 모드로 HVAC 산업에서 큰 도약을 이루고 있다.

또한 AC 브랜드나 모델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자동 감지 알고리즘이 탑재돼 200개 이상의 브랜드 및 5000개 이상의 에어컨 모델과 보편적으로 호환이 가능하다.

Cielo Breez Max는 AWS IoT 클라우드 가반으로 5V 어댑터와 함께 작동하거나 12/18/24V AC 또는 DC를 통해 유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모든 Cielo Breez Max는 TLS1.2로 보호되며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할 때 데이터를 안전하게 인증하고 암호화한다.

▶소프트웨어·SOFTWARE

기업 : cove.tool

혁신제품 : loadmodeling.tool

기계 엔지니어를 위해 제작된 loadmodeling.tool은 EnergyPlus 엔진을 사용해 기계 시스템을 설계하고 적절한 크기로 조정하기 위해 최대 냉방 및 난방 부하를 신속하고 자동으로 설정한다.

이 웹 기반 도구는 생산성을 높이고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AEC 산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cove.tool의 목표를 지원한다.

loadmodeling.tool의 가장 혁신적인 측면 중 하나는 웹 기반이라는 것이다. 이는 대부분의 도구가 지난 수십 년 동안 크게 발전하지 않은 데스크톱 플랫폼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계 엔지니어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웹 기반이므로 기계 엔지니어는 결과를 포함해 어디서나 도구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대용량 파일을 수동으로 전송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없다.

이 도구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은 여러 엔지니어가 플랫폼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어 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