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윙형 앵글 체크밸브

 

삼양발브종합메이커 지강서 팀장
삼양발브종합메이커 지강서 팀장

삼양발브종합메이커의 스윙형 앵글 체크밸브는 펌프 정지 시 유로 차단 기능과 수충격 방지를 위한 핸들을 조절해 필요한 유체의 유량을 조절하는 복합 기능의 체크밸브다.

기존 제품 대비 유량계수와 손실수두가 크게 감소되며, 설치 편의성 또한 개선돼 제품경쟁력이 향상된 앵글 타입으로 설계돼 배관, 시공비용 및 각종 부속품 설치가 불필요해 시공비용 절감과 설치공간 최소화를 실현했다.

일반적으로 펌프선정 시 잦은 사양변경으로 인해 제품공급 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 제품은 플랜지 체결 시 그루브조인트를 활용해 플랜지 규격별로 손쉬운 체결이 가능해 현장상황에 따라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엘보 배관 없이 앵글 체크밸브 하나로 설치가 가능하며 입구측/출구측에 Vane 구조설치와 Seat 및 Disc 동작 구조가 사선형(스윙형) 구조로 설계돼 유량손실 감소로 펌프 부하가 줄어들어 손실수두의 감소로 인해 에너지절감과 바이패스 기능을 추가해 펌프의 진공을 해소했고, 펌프의 용량 선택폭이 넓어짐에 따라 자재비 절감을 포함한 다방면에서 절감효과가 발생한다.

이외에 유체 흐름이 원활해 난류 현상의 감소로 유속 마찰에 대한 소음이 적고, 유량계수 증가로 손실수두가 감소되므로 펌프 효율이 증대돼 운영비 절감 및 펌프 선정 시 용이하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