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합 사물인터넷 기반 신개념 관리시스템을 적용한 초저NOx 음압형 증기식 온수보일러

 

부스타 유승협 대표(대리 수상)
부스타 유승협 대표(대리 수상)

이 기술은 기존 보일러 연소시 발생하는 유해 배기가스인 질소산화물(NOx)과 일산화탄소(CO)의 대폭 저감 및 고효율 기술 제품의 국내외 시장 경쟁력 확보로 국제 에너지시장 변동에 따른 대응과 국제 환경규제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일반적으로 음압형 증기식 온수보일러는 공공기관이나 일반 건물 등의 난방 및 온수 공급 목적으로 사용되는데 보일러 연소시 발생하는 NOx, CO 등 높은 공해물질과 낮은 에너지 효율성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특히 보일러 연소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은 초미세먼지로 전환되는 2차 생성 주요 원인물질로 미세먼지 형성에 미치는 오염원이라 할 수 있다.

이 기술은 이런 오염물질을 저녹스 버너와 배기가스 재순환 댐퍼와 연계된 연동 감응식 비례제어 보일러의 특허기술을 적용해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15ppm 이하 수준으로 대폭 저감 가능하다.

 

온수보일러용 폐열회수장치의 기술 적용
온수보일러용 폐열회수장치의 기술 적용

환경부 저녹스 버너 인정기준보다 약 60% 이상 저감한 친환경 초저녹스(NOx) 연소기술과 1차 동체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열을 2차 열교환 시스템 동체의 Solid Fin-tube를 이용해 대류 열전달 극대화 및 열매수 비등을 촉진해 발생된 증기를 1차 동체에 공급시켜 열교환하는 효율 향상 구조 기술이 적용된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제품이다.

또한 첨단 정보통신기술인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관리 및 유지보수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열관리 일지 Report, 부품 교체주기 알림, A/S 신속대응 조치 등을 언제 어디서나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효율적 관리를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환경친화적 연소 시스템 및 에너지 절감 기술 등 다수의 특허 기술이 접목돼 온수보일러 용량 10만~200만 kcal/h급의 제품으로 상용화돼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