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V Roll 필터', 냉각-냉풍기 고장 감소로 A/S비용 절감효과 기대

- 사용자의 설치 편의성과 에너지 절감효과에 호평

 

'G-Fair 방콕 2022' 크린필텍 부스전경(우측 두번째 이영준 사장)
'G-Fair 방콕 2022' 크린필텍 부스전경(우측 두번째 이영준 사장)

(주)크린필텍은 지난 9월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태국 방콕 CENTARA Grand Center에서 열린 'G-Fair 방콕 2022'에 냉각 냉풍기용 'AV Roll 필터'를 출품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G-Fair 방콕 2022'는 경기도가 도내에서 생산되는 수출유망 제품들을 심사해 선정된 약100여 개 기업들의 수출지원을 위해 현지에서 주최하는 전시회이다.

크린필텍의 'AV Roll 필터'는 냉각기나 냉풍기, 항온항습기나 에어컨 등의 흡입구에 편리하게 부착해서 기기 내로 유입되는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이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염화망필터나 부직포 프리필터는 제 기능을 못해 유지관리상 여러 가지 문제점을 안고 있다. 염화망필터는 필터 본연의 기능인 먼지를 제대로 거르지 못해서 기기의 Cooling Coil에 먼지가 쌓여 냉각알람이 자주 발생돼 장비 제조업체들의 A/S비용이 커지는 원인이 된다.

또 부직포 프리필터는 먼지 막힘으로 기기의 압력손실이 커지게 되고 이로 인해 송풍기의 고장을 일으켜서 A/S비용이 커지는 상황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AV Roll 필터'는 냉각기나 냉풍기, 항온항습기나 에어컨 등의 흡입구에 편리하게 부착해서 기기 내로 유입되는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다
'AV Roll 필터'는 냉각기나 냉풍기, 항온항습기나 에어컨 등의 흡입구에 편리하게 부착해서 기기 내로 유입되는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다

'AV Roll필터'는 부직포 프리필터의 먼지제거 효율을 높이면서도 매우 낮은 정압손실을 구현함으로 장비업체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고 사용자들에게는 두텁게 쌓인 먼지로 인해 증가되는 에너지사용량 손실을 줄여줘 전기요금이 절약되는 효과적인 제품이다.

크린필텍의 'AV Roll 필터'는 이런 점을 인정받아 정부가 지원하는 국내외 수출전시회에 계속적으로 선정되며 해외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AV Roll 필터'는 장비 공기흡입구의 치수에 따라 AV Roll 30/40/50/60/70의 제품이 라인업돼 있다. 장비의 폭이 30Cm~70Cm까지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크린필텍의 이영준 사장은 "이 제품을 장비제조업체들에게는 주문자상표방식인 OEM으로도 제공하므로 그동안 고민이었던 A/S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필터의 판매수익도 얻을 수 있는 한편 고장이 잘 안나는 장비로 인식돼 장비판매가 증가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