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CK, CO2 및 자연냉매용 압축기 분야 글로벌 기술 리더

-댄포스, 친환경 냉매 기술부문에서 전문성 강화…고객과의 약속 이행

 

 

댄포스(Danfoss)는 10월 10일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주 프리켄하우젠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압축기 전문 제조기업 보크(이하 BOCK)를 NORD Holding로부터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NORD Holding은 50년 이상의 역사와 25억 유로의 자산을 관리하는 독일 최고의 사모펀드 자산 관리 회사 중 하나다.

BOCK는 1993년 자연냉매 CO2용 압축기를 개발하는 등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압축기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국제냉동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of Refrigeration)에 따르면 냉동 기술과 에어컨은 전 세계 전력소비량의 약 15%를 차지하므로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높은 에너지 효율과 천연 및 합성된 낮은 GWP 냉매를 결합한 지능형 솔루션은 지속 가능한 냉동 및 공조 산업의 나갈 방향이다.

Danfoss는 BOCK를 인수함으로써 지구온난화를 완화하고 관련 업계의 경쟁력을 보장하기 위해 낮은 GWP 냉매의 개발 및 사용을 촉진할 수 있는 적극적인 접근 방법을 취한다.

이번 인수로 댄포스는 기존 무급유 터보압축기, 인버터 스크롤, 왕복 및 스크류 압축기, 콘덴싱 유닛 포트폴리오에 CO2(R744), 탄화수소 및 기타 저GWP 냉매용 반밀폐형 압축기 포트폴리오를 추가하게 됐다.

BOCK는 전 세계적으로 약 350명의 압축기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Frickenhausen), 체코(Stribo), 인도(Bangalore), 중국(Suzhou)에 4개의 제조공장을 가동 중에 있다. 이를 통해 운송, 버스, 소매, 물류, 저장 및 식품가공 분야 등의 이동식 및 고정식 냉동 시스템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품질의 압축기 제조업체로서 강력한 명성을 쌓고 있다.

BOCK의 압축기 사업은 Danfoss Climate Solutions의 일부인 Danfoss Commercial Compressors에서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위르겐 피셔(Jürgen Fischer) 댄포스 클라이밋 솔루션즈 사장은 "녹색 전환을 가속화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적절하며, 낮은 GWP 냉매로 작동하는 효율적인 압축기는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라며 ”BOCK 인수는 반밀폐 압축기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으로써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이 한층 더 높아진 만큼 댄포스 고객이 탈탄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안 스트랜드(Kristian Strand) 댄포스 상업용 압축기 사장은 “BOCK 인수는 Danfoss의 상업용 압축기 사업을 위한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창출할 것이며 우리 고객은 CO2용 반밀폐형 압축기를 포함한 완전한 압축기 포트폴리오의 혜택을 받게 될 것”일고 언급했다.

마커스 알브레히트(Marcus Albrecht) BOCK CEO는 “지난 2년 동안 우리가 강력하고 성공적인 성장을 이룬 후 이제 Danfoss 가족의 일원이 됨으로써 BOCK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열릴 것”이라면서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압축기 사업에서 가장 강력한 기업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서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BOCK GmbH는 1932년 슈투트가르트에서 Willhelm Bock과 Hans Göldner에 의해 설립됐다. 두 설립자는 사업 초기 냉장고와 냉각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시작했으며 1935년에 개방형 피스톤 압축기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BOCK는 CO2(R744), 탄화수소 및 기타 낮은 GWP 냉매와 같은 자연냉매용 압축기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친화적이고 경제적인 압축기 개발 기술 리더 중 하나이다. 탄화수소(HC)용 압축기 제품군은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평판을 얻고 있으며 합성냉매 부문에서는 GWP가 낮은 냉매 압축기 개발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