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 편의성 좋고 에너지절감 높은 제품에 관심 집중돼

-현지 특화 제품 라인업 강화와 대리점 구축 통해 동남아 시장 개척

 

(주)중원냉열은 지난 9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베트남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열린 ‘HVACR 베트남 2022’에 참가해 콘덴싱 유니트, 일체형 냉동기(일체형 저온저장고), 유니트 쿨러, 인버터 냉동기 등 베트남 시장에 특화된 다양한 냉동냉장 제품군을 출품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HVACR 베트남 2022는 냉동냉장, 공조 및 환기, 공기여과 및 정화, 전기 및 설비 기자재 관련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베트남 최대의 냉동공조 전시회다.

중원냉열 콘덴싱 유니트는 작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소형 및 경량화를 실현하고 간단한 제품 구조로 저렴한 가격이 강점인 C-series, 다양한 온도조건에서 사용되도록 설계한 PA-series, 효율적인 구조 설계로 응축 효율을 증대시킨 대용량의 일체형 콘덴싱 유니트 PAW-series, 저렴하면서도 소음이 적은 VL-series, 원격지 설치가 가능하고 냉장·냉동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제작된 W-series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일체형 냉동기는 저온저장고 타입으로 실내기와 실외기를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 누구나 쉽게 설치 가능한 게 장점이다. 특히 유니트 쿨러와 냉동기(콘덴싱 유니트)는 물론 컨트롤 시스템까지 일체형으로 유닛화해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치시간을 단축하고 초기투자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일체형 냉동기를 적용한 저온저장고는 단열효과와 내구성이 뛰어난 플라스틱 브림 판넬을 적용해 기존 우레탄 판넬의 장점은 그대로 이용하면서 플라스틱성형 마감재를 사용, 코너 접합이 용이하게 설계돼 조립이 간편하고 공사기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 지난해 말 농기계성능인증을 획득했으며 2평형(6.6m²), 3평형(9.9m)², 5평형(16.5m²)이 라인업 돼 있다.

유니트 쿨러는 천장 설치형으로 STS 316재질의 FIN & TUBE 열교환기를 채택해 우수한 내식성을 확보해 청정환경이 요구되는 소형 창고용 냉장・냉동으로 최적의 설비이다. 특히 핀튜브 열교환기는 AHRI 성능인증을 받은 친환경 친수성 공정으로 방부식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핀튜브 열교환기 방부식 코팅은 무독성이고 두께가 6~8micron으로 열교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또 발수에 의한 방식성 효율과 기류를 개선하는 초소수성, 코일과 시스템 안에 번식하는 박테리아나 곰팡이를 억제하는 항균성도 뛰어나다.

 

허진 팀장은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무엇보다 수냉식 콘덴싱 유니트와 일체형 냉동창고(유니트 + 창고 2~3평), 에너지절감 효과가 우수한 인버터 사양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현지 실정에 맞는 제품 라인업 강화와 대리점 구축, 제품에 특화된 전문전시회 출품 등 기존 업체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동남아 시장 개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