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중 구조 필터 및 바이패스 기능 적용, 실내 오염공기 개선효과 강화

-전열교환효율 냉방 77.8%, 난방 78.0%… 난방 전열교환효율 차이 거의 없어

 

전열교환기(ERV, Energy Recovery Ventilation) 전문업체 신우시스템(대표 김재환)은 실내 환기와 실내 공기청정 기능이 결합된 ‘공기청정형 환기장치’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공기청정형 환기장치는 풍량 100CMH(모델명 SW-100CA), 150CMH(모델명 SW-150CA), 200CMH(SW-200CA)를 지원하는 3개 모델이다.

신우시스템의 전열교환기 제조 20년 노하우가 집결된 신제품 공기청정형 환기장치는 판형 전열교환기로서 냉난방 전열교환효율이 최고 수준이란 게 회사측 설명이다. 공인시험성적서에 따르면 100CMH 제품 기준 전열교환효율이 냉방 77.8%, 난방 78.0%로 냉난방 전열교환효율 차이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은 바이패스 유로를 몸체 측면에 배치해 바닥형 제품에 비해 바이패스 풍량 확보에 유리하도록 설계됐다. 급기 필터도 3중 구조(Pre, Hepa, 카본탈취)를 적용해 프리미엄급 환기장치로서 손색이 없도록 제작됐다.

실내 공기청정 운전모드 시 바이패스 유로를 사용해 우수한 풍량과 공기청정 필터(Pre, Hepa Filter)를 추가 배치해 실내 오염공기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디자인 개선과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세련되고 날렵한 이미지의 몸체 케이스와 소모품인 필터 교체가 용이하도록 카트리지형 필터 케이스를 반영해 사용자 입장에서 환기장치도 일반 가전제품 같은 친숙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됐다.

 

필터 카트리지 탈착이미지
필터 카트리지 탈착이미지

공기청정형 환기장치는 다양한 옵션 선택도 가능하다. 실내 공기청정 운전모드 시 UV-C LED를 통한 부유 세균 및 부유 바이러스 살균장치를 추가할 수 있다. PTC 히터에 비해 소비전력이 30% 이상 낮은 면상발열체를 통한 결로방지도 가능하다. 환기장치 시공 시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하는 Clean Duct 시공도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IOT 연동을 통한 소비자용 Android, IOS 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환기장치의 운전상태 확인 및 운전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최영인 상무는 “앞으로도 신우시스템은 소비자 중심의 제품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로 더욱 향상된 환기장치 제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