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륜산업 부스 전경
대륜산업 부스 전경

대륜산업은 ‘2022 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에 에어포일 프레늄팬과 욕실용 환기팬 신제품을 비롯해 필터박스와 공기살균기, 양흡입팬, 판형 열회수형 환기장치 등을 전시했다.

 

대륜산업 신제품 '에어포일형 플레늄팬&욕실용 환기팬
대륜산업 신제품 '에어포일형 플레늄팬&욕실용 환기팬

에어포일형 플레늄 팬은 하우징이 없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치 및 유지보수가 간편하다. 무엇보다 토출방향이 자유로워 수직 및 수평형으로 설치 가능하고 벨트를 사용하지 않는 모터 직결식으로 소음 및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공조, 환기, 정화 등의 용도로 매우 효과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욕실용 환기팬은 아파트, 가정집 욕실 환기용으로 개발된 환기팬으로 저소음 날개와 최적의 모터 적용으로 고풍량을 실현했다. 역류방지 댐퍼를 내장해 환기팬이 작동할 때는 냄새 역류를 막아준다. 탈부착이 쉬운 그릴 커버 적용으로 유지보수나 점검도 용이하다.

대륜산업 임창오 팀장
대륜산업 임창오 팀장

대륜산업 임창오 마케팅1팀 팀장은 “욕실, 화장실, 흡연실, 사무실, 병원, 식당, 노래방, PC 방 등 환기가 부족한 실내공간 등의 쾌적한 환경 유지에 적합한 환기용 팬”이라며 “부드러운 느낌의 곡선과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한 외관 디자인은 실내 인테리어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대륜산업의 필터박스는 오염된 외부 공기(미세먼지, 황사, 바이러스 등)를 정화하며 3단계 필터 적용으로 10㎛ 이상의 먼지를 차단한다. 오염된 공기 차단이 필요한 주거, 상가, 농가 등 다양한 시설에 사용이 가능하다.

열회수형 환기장치는 버려지는 에너지를 회수해 신선한 공기 공급 및 실내 환기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천정 매립이 용이해 설치 공간과 비용을 최소화하며 고성능 환경 필터를 적용해 오염물질을 차단한다.

한편 1994년 설립된 대륜산업은 환기송풍 기와 열교환기 전문기업으로 저소음, 고품질, 초절전을 자랑하는 400개 이상의 환기송풍기 모델을 보유하고 있으며 KS, Q-MARK 등의 국내 인증과 CE, PSE, AMCA, SASO 등의 해외 인증을 취득했다. 2018년부터 한국인정기구(KOLAS)에서 지정한 국제 공인시험 기관으로서 ISO 표준 규격에 근거해 직접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