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dt, 냉동기 전 세계에 10,000대 이상 공급

 

중국의 에어컨 제조업체 TICA는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무급유 원심 냉각기 제조업체 Smardt지분을 최근 100% 인수했다고 밝혔다.

TICA는 2018년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Smardt Chiller Group의 지분 절반을 인수했었다.

TICA 회장인 Jiang Li는 은퇴하는 Smardt 설립자인 Roger Richmond-Smith의 뒤를 이어 Smardt의 회장을 맡게 됐다. Richmond-Smith는 Turbocor 무급유 압축기와 함께 자기 베어링 기술 공동 개발자이기도 하다.

 

2018년 TICA 그룹의 회장 겸 CEO인 Jiang Li와 함께 Smartt의 설립자 Richmond-Smith가 투자계약 체결 후 인사를 하고 있다
2018년 TICA 그룹의 회장 겸 CEO인 Jiang Li와 함께 Smartt의 설립자 Richmond-Smith가 투자계약 체결 후 인사를 하고 있다

Smardt는 1999년 설립된 후 2002년에 세계 최초로 마그네트 베어링 오일프리 칠러를 시장에 도입했으며 현재 동사의 오일프리 터보 압축기를 사용한 고효율 오일프리 칠러가 데이터 센터는 물론, 상업용 건물, 병원, 산업용 건물 등 다양한 분야에 10,000대 이상 공급돼 가동중이다.

Smardt는 오일프리 칠러 시장의 리딩 컴퍼니 중 한 곳으로 캐나다, 미국, 호주, 중국 및 독일에 제조공장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호주, 중국 및 EMEA 지역에 판매 및 서비스망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1991년에 설립된 TICA는 중국(4개)과 말레이시아에 제조공장을 갖고 있으며 중국, 일본, 이탈리아, 호주, 캐나다에 연구 및 개발센터 그리고 100개 이상의 판매 및 서비스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