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호 부터 연재

 

김인술의 알기 쉬운 냉동공조 이야기는 2017년 3월호부터 2022년 1월호까지 냉동 실무와 관련된 기초적인 기술 이론을 위주로 57회 게재했습니다. 그동안 집필해주신 김인술 대양냉동엔지니어링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번 호부터(2월호)는 냉동공조 서비스 및 수리점검 의뢰 시 현장에서 부딪치게 되는 여러 가지 상황과 고장점검 및 수리시 원인분석과 대응기술 등에 대해 김인술 대양냉동엔지니어링 대표님의 현장경험을 통한 다양한 실전 사 례에 대해 연재를 시작합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편집자 주)

냉동기 수리 및 점검 시 사전 준비 내용

공조냉동엔지니어는 소비자의 유선을 통한 서비스 및 수리점검 요청 시, 대략적인 내용만 듣고 현장에 출동하게 된다.

이런 경우, 공조냉동엔지니어는 현장출동 후 고장 부분의 교체 부품이 없어서 재방문을 해 야 하거나 또 출장비용의 과대로 인한 소비자 와 갈등 등 여러 가지 문제에 부딪치게 된다.

[서비스 가기 전 사전 준비 습관] -2월호 참조

[서비스 현장 도착 후 습관] -2월호 참조

[냉동기 점검 리스트] -2월호 참조

다음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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