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설비업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오신 모든 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희망찬 임인년,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설비업계는 격동의 한 해룰 보냈습니다. 지속되는 코로나19의 사태로 경제 불확실성이 높아졌지만 동시에 코로나19 사태의 대응책으로 우리 설비업계가 주목받은 한 해이기도 합니다.

협회는 불확실성의 시대 속에서 중력이산(衆力移山)의 정신으로 한국설비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올 한해 협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책으로 환기설비기술 개발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보다 효과적인 환기시스템 기술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유관 기관 및 유관 단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제조사들의 혁신적인 기술 개발이 가능하도록 해당 위원회 설립 및 R&D 사업을 추진하여 설비 발전의 토대를 다지겠습니다.

2020년 정부는 탄소중립 정책을 추진을 위해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상향안과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를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에너지 효율화와 신재생 에너지 개발이 모든 업계의 중요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협회는 탄소중립 기술 개발 및 보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탄소중립위원회를 설립하여 설비업계의 효과적인 탄소배출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희망찬 임인년 새해, 그 어느 때보다 설비업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에 협회는 업계 발전 토대 다지기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올 한 해 재정 자립을 위한 여러 가지 사업을 통해 협회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그동안 다소 미비했던 R&D, 교육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설비 품질 향상을 위해 기존 인증사업 및 표준화사업을 확장해 나가겠습니다.

설비인 여러분!

코로나19 펜데믹 현상 이후, 설비업계는 변화의 흐름 한가운데에 서 있습니다. 협회는 이 중요한 시기, 설비인들의 지위 향상과 설비업계의 위상을 높이고 위해 관련 유관기관 및 유관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협회 본연의 업무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검은 호랑이 해, 호랑이 같은 기상으로 우리나라 설비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모든 분들에게 다복한 한 해가 되기를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