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에너지기술인 및 업계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롭게 시작하는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 모든 분들의 건승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 법인으로 에너지기술인의 기술향상과 발전, 정부의 에너지 정책에 적극 협력하여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에너지기술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술인들의 근무여건과 처우개선, 기술향상을 위해 지난 1995년 회원의 복리증진과 효율적인 에너지관리를 위해 설립되어 27년 동안 에너지전문기술향상과 회원복지 및 권익보호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협회는 현재 회원복지 일환으로 최대 2000만원 보상이 가능한 단체상해보험무료가입과 힘찬병원, 서울메디컬스 협력병원(안과, 치과, 통증의학과, 모발이식, 성형외과, 피부과, 산부인과) 우대혜택, 경조사지원서비스(화환 및 물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회원들의 자긍심 고취와 실질적인 복지를 위한 ‘에너지한가족 장학지원사업’으로 해마다 15명의 장학생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 지금까지 75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보다 많은 회원들에게 장학금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협회 경력확인서가 “대한기계설비 유지관리자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성과를 거둬 회원 여러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기계설비 성능점검사업’에 진출, 협회 신성장동력으로 키워 일자리창출을 통한 회원 복지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현상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과 정부의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정책으로 에너지이용 효율향상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리 에너지기술인들이 관리하는 설비의 개선과 효율적인 운전이 탄소배출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바, 에너지기술인들의 역할과 헌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입니다.

모두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에너지산업발전과 효율적인 에너지운영을 위해 애쓰시는 에너지기술인과 관계자 모두 올 한해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삶이 지속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냉동공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